대구가창카페 오퐁드부아 숲 속에서 즐기는 자연뷰맛집 카페
초록 뷰를 보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 가창 오퐁드부아
예전에는 높은 건물들이 빽빽하고 불빛들은 화려하며 사람들도 북적거리는 곳에 가서 보내는 시간들이 좋았는데 코로나가 발생된 이후 나의 힐링장소도 많이 바뀐 것 같다.
언제부터인가 보게 되면 마음이 저절로 힐링이 되는 자연의 모습들이 좋았던 대구 드라이브 코스 추천 및 숲 속 안에 위치해 있는 카페 대구 가창에 위치한 오퐁드부아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 오퐁드부아 위치 및 영업시간, 주차 안내
위치: 대구시 달성군 가창면 주리 2길 104 오퐁드부아
영업시간: (평일) 11:00~21:00 라스트오더 20:30 (주말 및 공휴일) 11:00~22:00 라스트오더 21:30
주차: 평일에는 주차요원이 계신지는 모르겠으나 내가 방문한 주말의 경우는 2분이 주차안내를 하고 있어서 차가 많아도 무리 없이 주차가 가능했다.
- 초록 초록하여 눈까지 시원해지는 초록 뷰 가창 오퐁드부아
도착했을 때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앉을자리는 있을까.. 멀리 까지 왔는데 다른 곳으로 이동해야 하는 건 아니겠지?라고 걱정을 했다.
막상 주차장에서 걸어 들어가 보니 실내에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고 에어컨이 풀가동되고 있었던 에어컨 빵빵 공간, 주문을 하는 공간이었는데 이곳도 다른 느낌의 컨셉으로 숲 속의 뷰를 만날 수 있는 공간, 날씨만 덥지 않았다면 밖에서 있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았던 외부 공간까지 알차게 마련되어 있던 오퐁드부아 이다.
- 오퐁드부아 메뉴 안내
오퐁드부아에서 눈여겨본 점은 커피류의 모든 메뉴가 디카페인도 주문이 가능하다는 점이었다. 나는 카페인을 선택했으나 커피는 마시고 싶은데 컨디션이 안 좋아서 카페인은 피하고 싶은 날이 있지 않는가? 아무튼 세부적으로 나눈 것이 세심하게 느껴져 좋았다.
타 카페와 다르게 다른 맛을 즐겨볼 수 있는 메뉴로는 단맛이 나는 우유에 진한 에스프레소를 넣은 (스몰라떼) 카페인 6,000 디카페인 6,300원과 (초당옥수수라떼) 7,000원 , 반려견을 위한 음료 (멍푸치노) 3,000원이 있으며 베이커리 메뉴도 함께 즐겨볼 수 있다.
- 감자크림치아바타(6,500) 를 고른 것은 탁월한 선택
초록뷰와 더불어 방문 전 부터 가장 기대가 되었던 감자크림치아바타였는데 기대만큼 나를 만족시켜 주어 행복했다.
살면서 입맛도 계속 변화된다고 요즘은 초코크림, 달콤한 맛의 빵보다는 담백한 빵을 먹었던 기억의 여운이 더 오래가는 편이라 치아바타라는 빵 또한 예전에 다른 곳에서 너무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 오퐁드부아는 어떨지 기대를 했었다.
부드러운 감자에 짭짤달콤한 크림까지 함께한 속과 겉은 바삭한 치아바타는 쫄깃쫄깃 하면서 감자크림의 중독적인 맛까지 함께해 주문한 메뉴 중 가장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다.
음료는 음,, 아메리카노도 기억에 딱히 남지는 않았으며 초당옥수수라떼는 진한 옥수수의 맛은 아닌 은은한 맛.. 음료는 그냥 평범했다. 옥수수아이스크림은 상하목장 아이스크림을 사용하여 부드러우면서도 옥수수의 맛이 잘 느껴져 고급스러운 아이스크림을 먹는 기분이었다.
오퐁드부아의 마무리
가창의 핫플답게 오퐁드부아는 많은 인원이 와도 수용을 할 수 있는 넓은 실내와 조경이 예쁘게 된 곳이 많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예쁜 장소도 많았으며 다양한 메뉴, 그리고 화장실이 실외에 있고 사람도 많으면 보통 깨끗하지 않은 곳이 많은데 아주 쾌적했다는 점에서 만족하고 다녀올 수 있었던 카페였다.
#가창카페
#오퐁드부아
#가창오퐁드부아
#가창핫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