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음식이야기/대구

대구 향택 한식을 좋아한다면 꼭 가봐야 할 대구 교동 한식 핫플

원도우먼 2024. 9. 26. 11:30
반응형

대구교동맛집 향택을 이제야 방문한 이유

대구 교동시장 안 쪽에 위치한 향택은 오픈한 지는 꽤 된 것으로 알고 있으나 다른 식당처럼 빨리 방문해보고 싶군!이라는 생각은 들게 하지 않았던 곳이다. 

 

이유는 내가 느끼기엔 너무나도 건강해 보이는 식 재료 때문? 

그러나 오늘 이런 나의 생각을 완벽하게 없애 준 대구 향택 방문 후기를 남겨보고자 한다.

 

 

대구교동 향택 점심식사

 

 

대구 향택 기본정보

 

- 위치 

 

 

 

 

 

▶ 주소

 

대구시 중구 동성로 70-16

 

지하철 이용 시 중앙로역 3번 출구에서 나와서 도보 5분 정도 걸었는데 대구 시내모임은 주차나 혼잡성을 고려했을 때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뚜벅이로 다니는 것이 마음이 편하다. 

 

- 영업시간

 

매일 11:30 - 20:00 

 

브레이크타임은 15:30 - 16:30 , 라스트오더는 15:00 , 19:30으로 운영되고 있다. 

 

- 메뉴

 

 

 

 

메뉴는 5가지로 운영되고 있으며 우리 몸에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식재료로 만든 요리로 사진만 봐도 식단에서 정갈함을 느낄 수 있다. 오늘은 (참나물오징어덮밥 13,000) , (차돌 젓갈 비빔면 13,000)를 주문했다. 

 

 

 

 

미처 입장할 때는 보지 못했는데 뒤늦게 보니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가지된장덮밥이 소개되었다고 한다. 

방송을 보신 분이 있고 이 맛이 궁금하다면 해당 메뉴를 먹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이용 방법 

 

 

 

매장을 들어가 입구에서 직원에게 먼저 음식 주문을 하고 계단을 올라가면 다락방 느낌의 아기자기한 식사공간이 나온다. 

2인석과 4인석이 준비되어 있으며 물. 수저는 셀프, 음식은 갖다 준다.

 

 

 

오늘 내가 주문한 음식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다. 

 

참나물오징어덮밥 / 특제 양념에 숙성시킨 부드러운 국내산 영덕 오징어 볶음과 향긋한 참나물의 찰! 떡! 궁합

 

차돌 젓갈 비빔면 / 들기름 소스와 차돌박이, 향긋한 깻잎과 톡톡 터지는 식감이 재미있는 청어알젓갈을 얹어 낸 비빔면

 

내가 먹는 음식에 어떤 재료가 들어갔고 어떤 생각을 갖고 이 요리를 만들었는지에 대한 설명을 보는 것이 너무 좋았다. 

 

 

 

음식의 재료를 잘 살려 만들어 대접받은 기분의 한 끼

 

 

 

밑반찬으로는 무 장아찌와 배추무침, 깍두기, 미역국이 제공되며 잘 익은 깍두기와 심심하게 잘 끓여낸 미역국이 맛있었다.

 

 

- 차돌 젓갈 비빔면 

 

 

 

 

 

먼저 차돌 젓갈 비빔면이다. 평소 명란젓을 좋아해서 청어알 젓갈은 먹어본 적이 없는데 나는 청어알젓갈이 국수와 이렇게 잘 어울리는 식재료 중에 하나라는 것이 놀라웠다.

 

차돌박이에 향긋한 깻잎까지 넣어 입 안에서 젓갈의 맛만이 아닌 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게도 해주었고 무엇보다 젓갈이 들어간 음식인데 하나도 짜지 않았다. 들기름도 들어가 고소함도 가득하다. 밀가루면요리인데 건강한 맛을 제공받는 기분까지 든다.

 

 

- 참나물오징어덮밥 

 

 

 

 

우리가 흔히 아는 자극적인 맛의 오징어덮밥은 없다!!

 

감칠맛 나게 양념된 통통한 오징어, 그리고 진짜 괜찮은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점이 참나물에 특별한 양념을 하지 않아서 오히려 참나물의 맛을 해치지 않아 밥과 비벼먹으니 그 향을 그대로 맛볼 수 있었다는 점이 좋았다.

 

 

나의 결론 

 

 

 

자극적인 맛이 없어 음식을 먹고 난 이후에도 속이 편안했고 차돌박이, 깻잎, 참나물, 오징어, 청어알젓갈...

내가 먹은 음식 중 식재료의 모든 맛이 다 느껴져서 놀라웠던 곳. 감칠 양념도 플러스!! 

 

 

 

#향택

#대구향택

#대구교동향택

#교동향택

#대구교동맛집

 

 

 

 

동성로한식 대구 초가식당 불향 가득한 오징어볶음 꾸준한 방문객이 있는 이유

 

 

동성로한식 대구 초가식당 불향 가득한 오징어볶음 꾸준한 방문객이 있는 이유

대구교동맛집 오징어볶음 유명한 초가식당10여 년 전 대구에 처음 왔을 때 동생이 대구시내의 맛있는 밥집이라며 데려간 곳은 오징어볶음을 판매하는 초가식당이었다. 그때는 한 골목에 옛집

tdbhou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