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이야기/음식이야기

서울 명동 칼국수 방문기

반응형

지난 늦가을 여행을 추억하며 늦게 올리는

서울여행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전날 오랜만에 2만걸음을 채울정도로

많이 걸었던 저와 일행은

피곤할법도 한데

늦은 새벽까지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4시간정도 잔것 같은데 부지런히 

또 아침에 일어나

동묘시장을 구경해 본다며 부지런히 나섰죠...

아마 오랜만에 만나서

시간이 너무 빨리간다는 것을 느껴 

아쉬운 마음에 조금이라도 더 많이

시간을 함께하고픈 마음에 그랬던 것 같습니다.


일요일 아침부터 너무 일찍 나와서 그런지

배가 출출해지더라구요...

일할때야 아침을 먹고 싶어도 

시간이 늘 부족해서 제대로 챙겨먹지 못하는데

쉬는날에는 편하게 마음껏 먹어야죠!~

명동에 있는 홍만당 모찌를 사러 가기로 해서

명동으로 아침을 먹으러 출동해봅니다.

날씨가 추웠던 탓에 뜨끈한 국물이 먹고싶었는데

서울에 사는 친구가 칼국수 맛집이라며 

가자고 하더라구요~

 

명동교자 본점 입구

 

 

간판이 제대로 찍히지 않았네요 ㅠㅠ

명동교자 본점 입니다.

검색시 10시30분에 영업시작이라고 되어있었는데

저희는 10시20분 쫌 넘어서 도착을 했습니다.

아직 오픈전이라고 

밖에 서있으니 안에 계신분이

들어오라고 하시더라구요~

문을 열고 계단을 올라가니 

이미 많은 손님들이 먹고 계시더라구요~

오픈 전부터 핫한 칼국수집이네요~


명동교자 메뉴

저와 일행은 칼국수와 만두를 주문했습니다.

계산은 선불로 하시면 됩니다.


빠르게 나온 칼국수와 만두

얼마 기다리지도 않았는데

엄청 빠른속도로 칼국수와 만두가 나왔습니다.

배가 많이 고팠는데 빨리 나와서 좋았어요~

칼국수를 먼저 한입 먹어봅니다.

저는 처음 먹어보는 칼국수의 맛이었습니다...

면은 쫄깃하고 너무 맛있는데 국물이 조금 특이했습니다.


마늘이 듬뿍 들어간 마늘김치


김치올려서 후루룩.

 

이 국물 맛을 뭐랄까...

고기육수를 쓰신것 같은데

저는 향신료 맛도 같이 느껴졌어요...

저에겐 조금 낯선 맛이었습니다. 

제 입맛엔 안맞아서 국물은 한입먹고 패스했어요 ㅠㅠ

그런데 면은 정말 맛있었어요!

보시면 칼국수면 보다는 조금 얇은면발인데

아주 쫄깃쫄깃 하고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그리고 마늘김치가 유명하다고 하던데

칼국수와 잘어울리더라구요~

 

 

 

 


 

육즙이 가득한 만두

 

만두피는 얇고 속은 고기로 가득차 있어서

한입 베면 육즙이 쭉_하고 나오더라구요.

간장에 찍으니 더 맛있었어요.

칼국수 드시러 가시면 만두는 꼭 주문 필수 입니다.

만두는 또 먹고 싶어요! :)


명동 칼국수집인 명동교자는 

전참시에 나온 이영자 맛집으로도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이영자의 '인생맛집'으로 꼽혔다고 하던데

국물과 김치가 정말 맛있다며

꼭 밥을 말아 김치와 먹어야한다고 

했다고 하는데 저는 국물보다는 면이 정말 맛있었어요.

역시 사람의 입맛은 다 제각각이고

취향은 다른가 봅니다.

 

다음에 서울에 가서 또 방문하게 된다면

그 떄는 못 먹어보고 온 비빔국수를 먹어보고 싶네요.

 

 

 

 

#명동교자

#이영자맛집

#서울칼국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