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디저트/대구

동성로카페 더기커피 고소하고 진한 라떼의 맛을 느끼고 오다

원도우먼 2022. 8. 23. 01:14
반응형

동성로 안에서도 접근성이 좋은 더기커피 

삼삼오오 모이면 늘 빠지지 않는 주제! 맛집과 카페인데 어느 추운 겨울날 동성로에 있는 카페 이야기를 나누다가 동료분의 추천으로 알게 된 더기커피이다. 분위기도 좋고 커피맛도 좋은 카페를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나는 내가 몰랐던 새로운 카페들을 들을 때마다 흥미롭다. 더기커피는 동성로 내에서도 접근성이 좋은 곳이며 평소 진하고 고소한 라떼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놓치지 말고 방문해보셨으면 한다.

 

 - 동성로 더기커피 위치 및 영업시간 안내 

 

대구 더기커피 위치 안내 

 

 

위치 : 대구시 중구 중앙대로 376-20 1층 (동성로 통신골목에 위치)

영업시간 : 화 , 수, 목, 금, 토, 일 10:00 ~ 22:00  /라스트오더 21: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대구 더기커피 메뉴 안내

 

더기커피에서 주문을 해볼까나!?

 

 - 라떼 3,800원 

 - 스몰라떼 3,800원 

 - 블랙 3,800원 

 - 덕산 아이스크림 커피 6,000원 

 - 덕산슈페너 4,500원 

 - 아이스크림 커피 5,500원 

 - 상하목장 유기농 아이스크림 4,900원 

 - 구움과자 2,500원 ~ 2,800원 (구움과자는 오전 10시부터 순차적으로 나온다고 한다.)

 

여러종류의 휘낭시에 판매 

 

내가 느낀 더기커피가 타 카페와 다른 점이 있다면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라떼라는 사실이다. 보통은 카페에 가면 날씨가 너무 더울 때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많이 마시나, 고민하지 않고 라떼쪽으로 주문을 해본다. 

 

 

 

- 시그니처 메뉴가 라떼인 이유

 

라떼와 스몰라떼 주문, 오늘 나의 선택은 스몰라떼! 

 

더기커피의 시그니처 음료가 라떼인 이유는 일반 우유를 사용하지 않고 원두의 특성에 맞는 우유를 개발해 블랜딩한 우유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라떼와 스몰라떼를 주문했다. 스몰라떼가 궁금하여 물어보니 라떼 보다 우유 양이 적어서 원두의 풍미를 더 잘 느낄 수 있는 음료라고 한다. 나는 오늘 커피의 더 진한 맛을 느껴봐야겠다.

 

더기커피의 어둑한(?) 분위기와 쨍한 느낌의 노란색 접시가 왜 이렇게 잘 어울리지? 그 위에 에스프레소와 우유가 섞인 진한 느낌의 라떼들을 보니 주말의 여유로움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작은 잔에 담겨 나오니 많은 양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쉬울 수 있다. 하지만 고소하고 진한 라떼 한잔을 가볍게 드시고자 한다면 같이 판매하고 있는 휘낭시에와 함께 곁들여 먹는다면 좋을 것이다. 

 

이 날은 배가 불러 커피만 마셨지만 작년 겨울쯤 방문했을 때 먹었던 플랫화이트와 라떼, 휘낭시에의 조합을 못 잊어 다시 방문했던 더기커피였다. 

 

더기커피 방문 후기

 

더기커피 후기 마무리 

더기커피는 대구 3대 커피 라떼맛집으로도 유명한 롤러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비교하는 맛으로 드셔 보셔도 좋을 것 같다. 더기커피 또한 이미 입소문이 많이 난 곳이라 이 날 자리에 앉아있는데도 끊이지 않고 손님이 계속 들어오고 있었다. 내 기준에서는 눈이 똥그래질 만큼 감탄할 맛은 아니었지만 대구 동성로에 들린다면 언제든 가볍게 재방문을 또 할 수 있는 카페였다. 

 

 

#동성로카페

#더기커피

#대구더기커피

 

 

 

대구 동성로의 또 다른 카페를 찾으신다면? 유동커피도 있다. 

 

[카페.디저트/대구] - 유동커피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방문해봐야 할 카페

 

 

유동커피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방문해봐야 할 카페

비 때문에 갑자기 들어간 카페, 유동커피 열대지방에 내리는 스콜처럼 갑자기 순식간에 강한 비를 퍼붓다가 그치는 날씨인 요즘이다. 내가 우산을 챙겨나가면 비가 안 내리고 우산을 안 챙겨나

tdbhou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