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로한식 대구 초가식당 불향 가득한 오징어볶음 꾸준한 방문객이 있는 이유
대구교동맛집 오징어볶음 유명한 초가식당
10여 년 전 대구에 처음 왔을 때 동생이 대구시내의 맛있는 밥집이라며 데려간 곳은 오징어볶음을 판매하는 초가식당이었다.
그때는 한 골목에 옛집의 느낌이 가득 풍기는 가게였는데 소문난 맛으로 꾸준한 발길이 이어졌는지 위치를 옮겨 새롭게 오픈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재오픈 이후 한참 뒤에야 찾아보게 된 곳이지만 한식을 먹고 싶다던 친구를 데려가 맛있게 식사하고 후기를 남겨본다.
초가식당 정보
<초가식당 위치>
대구시 중구 동성로 81-2
<지하철 이용 시>
중앙로역 3번 출구에서 도보 5분 소요
<영업시간>
월, 화, 수, 목, 금, 토 11:30 - 21:00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매주 일요일 휴무
- 초가식당은 대구 교동 쪽에 위치하고 있어 대구역과도 가깝고 동성로와도 가깝다.
웨이팅 시 가게 앞 웨이팅 기계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내 입장 순서가 되면 카카오톡 알림이와 입장할 수 있다.
초가식당 메뉴
이곳에서 유명한 대표적인 음식은 오징어볶음과 제육볶음으로 알고 있다. 나는 오징어볶음(小)과 참치찌개를 주문했다.
볶음 주문 시 공깃밥은 별도이며 안 맵게 드실 분들은 주문 시 꼭 말씀해 달라고 메뉴판 옆에 잘 기재되어 있었으나 주문할 때 이 말을 깜박하여 같이 먹는 친구가 매운 것을 잘 못 먹어 고생을 좀 했다.
안 맵게 드실 분들은 주문할 때 미리미리 전달!!
오이가 들어있던 특별한 오징어볶음의 맛
흰쌀밥에 장국, 콩나물무침, 소시지부침, 상추, 쌈무 등 기본 반찬이 나왔고 통통한 오징어와 양파, 당근, 고추 등을 넣어 매콤한 비주얼의 오징어볶음이 나왔다.
나는 이제 요리를 막 시작한 요린이로 요리를 하기 전에는 어떠한 음식을 먹을 때 깊은 맛과 감칠맛을 내는 것은 쉬운 일인 줄 알았다.
그러나 직접 요리를 시작해 보니 흉내를 내어도 한 끗 차이로 깊고 진한 감칠맛을 내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에 대해 알게 되었다.
초가식당의 오징어볶음을 먹으면서 가장 특이하다고 느낀 점은 오이가 들어간 점이다. 오이가 양념과 따로 놀지 않고 잘 융화되고 있다는 점이 좋았고 오징어볶음을 집에서 할 때 나도 오이를 꼭 넣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물론 초가식당의 맛이 나지는 않겠지만~)
그리고 어느 가게에서나 흔히 나오는 그동안은 별맛 없었던 장국이 이 집은 너무 맛있어 리필해 먹었다.
짭조름 칼칼함 참치찌개
오징어볶음만 먹기 아쉬워 같이 주문한 참치찌개이다. 참치도 듬뿍 들어있고 김치가 맛있어 당연히 맛있지 않기가 어려운 찌개의 맛이었고 짭조름함과 매운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찌개였다.
나는 평소에 매운 음식을 잘 먹어 하나도 맵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았으나 친구는 매운 음식을 잘 못 먹어 주문한 모든 음식이 맵다고 먹는데 고생하는 모습을 보니 찌개라도 맵지 않은 음식으로 주문했어야 했다.
옆 테이블에서 우삼겹청국장을 주문했는지 청국장냄새가 너무 너무나도 좋아 친구와 계속 우리도 청국장 시킬걸!!이라는 약간의 후회를 했지만 참치찌개는 맛있게 먹었다.
매운음식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오징어볶음 주문할 때 맛의 강도를 꼭 전달하시기를 바란다.
대구 교동 초가식당 마무리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피크 점심시간을 지나 방문했는데도 대기손님 많음, 가게내부를 찍고 싶었으나 테이블을 꽉 채워 음식을 먹고 있던 손님들로 초가식당이 맛집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었다.
- 집에서 하기 힘든 불향가득 오징어볶음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초가식당
#대구초가식당
#동성로한식
#동성로맛집
#대구교동맛집
대구교동맛집 컽렡 추억의 경양식돈까스를 즐길 수 있는 곳
반월당부자식당 석갈비 먹으러 갔다 청국된장찌개에 반하다
동성로맛집 소선샤브 맛과 분위기 다 잡은 대구시내맛집으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