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이야기/부산 , 경남

마산아구찜 아구불고기 평화식당 한 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특별메뉴

반응형

마산 아구불고기는 어떤 음식일까?

요즘 특별한 것은 없지만 소소한 일상 속 떠난 당일치기 여행에서 기억에 남을 만한 음식을 맛보고 와서 남겨보는 글이다. 

 

그동안 아귀찜은 많이 먹어봤지만 아구불고기라는 생소하고 신기한 메뉴가 있어 이 메뉴 한 가지만으로 창원 마산합포구 봄여행을 해봐도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에 대구에서 떠나는 당일치기 여행지로 선택해 본다. 

 

마산평화식당 아구불고기

 

마산 평화식당 정보 

 

-위치 및 주차장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월영북로 16

 

경남대학교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가게 맞은편에 전용 주차장이 있으나 공간은 협소한 편이라 웨이팅이 많을 때는 주차공간이 부족할 수 있을 것 같다. 

 

 

 

웨이팅이 있을 것 같아 부지런히 왔는데 점심시간이 다 되어서야 도착했고 가게 앞은 벌써 웨이팅이 있다.

홀에서 대기표를 받고 40분 정도를 기다려 입장할 수 있었다. 가게문이 살짝 열릴 때마다 달달 매콤한 음식냄새가 코 끝을 스쳐 점점 배가 고파졌다. 

 

- 영업시간 

 

월, 화, 수, 금, 토, 일 

 

운영시간 10:3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6:00 

라스트오더 20:00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 메뉴

 

 

 

아귀찜의 도시답게 아구불고기, 생아구찜, 순살아구찜, 건아구찜..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먹을 수 있어서 좋다.

멀리서 왔으니 아구불고기, 생아귀찜을 주문을 해본다.

 

 

 

처음 먹어본 아구불고기가 내 취향이었던 이유

 

 

손님들로 가득한 마산 평화식당. 관광객뿐 만 아니라 대화 나누시는 것을 들어보아 동네에서 오신 분들도 많아 보였다. 현지인들에게도 맛집이라면 제대로 찾아온 듯하다.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 간단하게 내어주는 밑반찬과 무 만 들어있지만 감칠맛 있는 동치미국물이 아구불고기와 잘 어울려 먹기 좋았다. 

 

 

 

난생처음 먹어 본 아구불고기. 지금까지 내가 먹은 비슷한 메뉴가 있다면 어떤 것일까? 생각해 봤는데 잘 떠오르지 않았다. 양념치킨 소스라기에는 조금 더 묽고 아귀찜과는 또 다르게 묵직한 소스의 느낌.. 그 중간?

 

처음 먹어본 아구불고기 아귀살은 부드럽고 콩나물과 함께 먹어도 맛있으며 내 입맛에 딱 맞아 만족스럽다. 매콤의 정도도 내 입맛에는 잘 맞았고 매운 음식을 잘못 드신다면 살짝 매울 수는 있는데 부담스러울 정도는 아니다.

 

 

 

볶음밥을 주문하면 재료를 갖다 주는데 셀프로 만들어 먹으면 되고 양념이 넘 감칠맛 있어서 밥을 볶아도 마지막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완벽한 마무리다.

 

내 주변 가까이 아구불고기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없다는 것이 아쉬움뿐, 마산에 온다면 아귀찜보다는 아구불고기를 찾게 될 것 같은 맛이었다. 

 

 

 

생아귀찜도 주문해 봤는데 고춧가루의 매콤 텁텁한 맛이 잘 느껴지는 찜이었다. 대구에서 배달로 주문해서 먹는 아귀찜보다는 맛있는 맛! 그러나 둘 중 선택한다면 나는 아구불고기를 선택할 것 같다. 

 

특색 있는 음식을 먹고 싶다면 마산 아구불고기를 주목해보셨으면 한다. 또 다른 특별한 맛의 경험이 될 것이다. 

 

 

 

#평화식당

#마산평화식당

#평화식당아구불고기

#마산아구불고기

#마산맛집

 

 

 

 

진해여좌천 가기 전 마산아구찜 마산오동동할매아구찜 방문 아귀수육이 맛있다.

 

 

진해여좌천 가기 전 마산아구찜 마산오동동할매아구찜 방문 아귀수육이 맛있다.

대구에서 멀지 않았던 진해 방문하며 잠시 들린 마산아구찜 골목벚꽃이 흐드러지게 피던 봄날 2002년 중학생 소녀의 밤잠을 설치게 했던 드라마 로망스 촬영지 장소 진해 여좌천 로망스다리 벚

tdbhou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