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이야기/대구 , 경북

전현무계획 대구 신원복어 초보주부는 흉내 낼 수 없는 감칠맛 복불고기

반응형

방송 보고 찾아가 본 대구 신원복어 방문 후기

현재의 우리는 직접 겪어보지 않아도 나름의 간접 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일들을 여러 매체를 통해 접해 볼 수 있다. 이러한 일들로 내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것은 있었나? 떠올려보면 나는 '미식가의 길'로 조금씩 가고 있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맛집이라고 소개되는 곳들을 미리 영상을 통해 접해보고 가보고 싶은 곳을 메모해 두었다가 나도 직접 맛을 보며 겪어보는 일. 꽤 흥미롭다. 평소 잘 챙겨보는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대구가 나와 지켜봤던 전현무계획에서 소개된 신원복어에 방문했다. 

 

신원복어 대구 복어불고기

 

대구 신원복어 정보

 

- 위치

 

 

 

대구시 서구 달서천로 57길 54 

 

대구 만평네거리에 위치해 있고 가게 앞에 주차 2대 정도 가능하나 피크시간대에는 이용하기 어려울 듯하다. 기업은행 맞은편 공영주차장(유료)에 주차하고 이용하기도 한다. 

 

만평역 2번 출구로 나와 도보로 4분이면 식당 이용도 가능하니 대중교통 이용의 접근성도 좋다.

 

- 영업시간

 

화, 수, 목, 금, 토, 일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라스트오더 20: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메뉴

 

복어불고기 전문으로,  복어불고기, 복어매운탕, 지리, 껍질, 수육이 판매되고 있으며 가오리찜도 있다.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한 복어불고기는 1인 13,000원으로 공깃밥 금액은 별도이나 외식 고물가시대에 합리적 가격이라는 생각이 든다.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감칠맛으로 먹을 수 있는 메뉴 소개

 

 

 

밑반찬으로는 미역줄기볶음, 어묵볶음, 깍두기, 고추멸치볶음, 마카로니 샐러드가 나왔고 복어불고기를 찍어먹을 수 있는 와사비장과 동치미도 제공되었다. 

 

반찬부터 먹어보면 메인메뉴가 어느 정도 맛있을지 예상이 되는데 미역줄기볶음을 포함한 동치미까지 입에 달라붙는 감칠맛이 느껴져서 좋았다.

 

 

 

 

 

복어불고기 3인과 복어지리 하나를 주문했다. 대구는 복어불고기가 유명하여 그동안 많은 장소에서 해당 음식을 먹어봤는데 오늘 이 후로 현재까지 대구복어불고기 1등은 신원복어로 내 마음 속 랭킹을 정해본다. 

 

 

 

아삭한 콩나물과 향긋한 향이 진한 미나리, 부드러움과 쫄깃함을 동시에 지닌 복어의 조합도 좋지만 이 집의 키 포인트는 양념인 것 같다. 간이 세지 않은데 어쩜 이런 감칠맛이 날 수가 있지?라는 생각이 먹으면서도 계속 들었다. 감칠맛과 담백함을 동시에 잡은 이 양념은 내가 느끼기에 현재까지 타 복어불고기집에서 먹어본 기억이 없다. 

 

양념이 맛있으니 마무리 볶음밥 또한 밥 한 톨을 남길 수 없을 정도로 싹 비웠다. 

 

 

 

지리를 주문하면 참기름이 듬뿍 들어있는 빨간 양념장이 제공되는데 지리 안에 들어있던 콩나물과 미나리를 건져  밥을 넣고 비벼서 먹으면 된다. 이 밥과 복어가 들어있는 맑은 국물을 한 입 먹으면 이것도 맛있다!라고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술을 마시지는 않았지만 속이 확 풀리는 것 같은 깔끔 담백 시원함이 느껴져서 지리도 꼭 드셔보시기를 추천한다. 

 

방송을 통해 소개된 맛집이라면 큰 기대감을 갖고 방문한 적은 없었다. 그러나 이곳은 맛과 가격과 친절함을 동시에 갖춰서 많지 않은 기대감을 충족시켜준 대구복어불고기 맛집으로 기억될 것 같다. 

 

 

 

#전현무계획

#전현무계획대구

#신원복어

#대구신원복어

#대구복어불고기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