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이야기/대구

약전골목원조국수 그 옛날 할머니가 해주셨던 추억의 칼국수 맛

반응형

대구약전골목맛집 약전골목 원조 국수를 수성구에서 만나다. 

평소 국수를 너무 좋아하는 내게 들려온 소식! 아침에 출근하자마자 동료가 반월당에 위치한 국숫집에 다녀온 이야기를 한다. 지금까지 먹어본 국수 중 오랜 기억에 남을 정도로 너무 맛있었다고 하여 같이 가보려는데 오후 5시 30분까지만 운영해 그 시간에 회사에 있어야 하는 우리들은 아쉽게도 방문을 하지 못했다. 

 

한약재 골목으로도 유명한 대구 약령시장안에 위치하고 있는 약전골목원조국수는 반월당에서만 만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직영점이 생겨 대구 수성구에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저녁식사를 하러 가본다. 

 

 

- 약전골목원조국수 위치 및 영업시간 안내 

 

대구 수성구 칼국수 약전골목원조국수

 

 

위치 : 대구시 수성구 수성로 393 약전골목원조국수 수성하이츠 직영점

영업시간 : 월, 화, 수, 목, 금 11:00 ~ 21:00 /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 라스트 오더 20:00 

토, 일 11:00 ~ 21:00 / 라스트 오더 20:00  오후 9시까지 영업하니 늦은 시간 방문이 가능한 점도 장점!! 

- 주차 3시간 가능 

 

- 대구칼국수맛집 약전골목원조국수 메뉴 안내 

 

약전골목원조국수 수성점 메뉴

 

칼국수 7,000원 

수제비(2인 이상 가능) 8,000원 

콩국수(계절메뉴) 9,000원 

면 추가 1,000원

공기밥 1,000원 

해물파전 10,000원 

수육 小 15,000원

수육 大 25,000원 

 

반월당 본점에는 가보지 못했지만 수성 하이츠 직영점에서는 본점에 없는 수제비와 해물파전이 판매되고 있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된다. 

 

- 추억에 이끌린 맛, 대구 칼국수 맛집으로 소개해보는 이유 

 

약전골목원조국수 칼국수 

 

여러 명이 같이 먹어 조금씩 덜어 먹었는데, 한 입 딱 먹는 순간 초등학생 때 할머니 댁에 가면 우리 할머니가 제일 잘하셨던 음식! 밀가루 반죽을 치대어 방망이로 밀고 썰어내시어 호박이랑 간단한 야채만 넣어 끓여주셨던 칼국수, 그 맛이랑 너무 흡사해서 잠시 목이 메었다. 

 

요즘 칼국수는 다양한 재료로 맛을 내어 풍미가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있는 칼국수는 많이 먹었으나, 최근 먹어 본 칼국수 중 그 어떤 곳 보다 할머니 손맛과 가장 흡사했던 곳이었다. 겉으로 보기에는  들어간 재료는 많이 없지만 이 맛이 나는 너무 좋았다. 그래서인지 또 먹으러 가고 싶은 칼국수였다. 

 

- 참깨가 들어가 더욱 고소한 수제비의 맛 

 

약전골목원조국수 수성하이츠점 수제비 

 

나는 칼국수가 더 좋았는데 같이 간 20대 동료들은 수제비가 더 맛있었다고 한다. 참깨가 가득 들어간 고소한 국물에 맑아 보이나 국물 맛은 진한 육수, 후루룩 넘어가는 쫄깃쫄깃한 수제비가 회사 근처에 있으면 자주 들려서 먹을 맛이었다.

 

 

 

- 약전골목원조국수의 별미 수육과 파전 

 

10,000원 파전 맞아?! 퀄리티가 좋다! 

 

수육(小)은 같이 간 인원에 비해 작은 사이즈를 주문해 맛만 본 수준이 되었는데..  2점을 먹었다. 돼지고기 비계가 붙어있는 삶은 고기를 크게 좋아하지 않는데 잘 삶아 잡내가 느껴지지 않았고 제공되는 매운 김치와 함께 먹으니 잘 어울렸다. 

 

매운김치

 

약전골목원조국수의 김치는 매운 김치이다. 매운맛을 좋아하는 내게는 그냥 김치만 먹어도 계속 당기는 맛!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동료들은 아쉽게 많은 손을 내밀지는 않았던 김치이다.

 

오징어와 새우가 실하게 들어가 바삭하게 부쳐낸 파전은 약전골목원조국수 수성하이츠점에서 드셔 봐야 할 메뉴로 추천해 본다.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 10,000원 파전도 잘 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 가격 대비 푸짐하고 맛까지 잡은 파전의 맛이었다. 

 

대구은행역 근처 방문 시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하고자 하신다면 약전골목원조국수 수성하이츠점에 방문해보시기를! 반월당 본점에는 비빔 칼국수를 판매한다고 하니 다음에는 본점에도 들려봐야겠다. 왜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구 칼국수 맛집인지 이유를 알 수 있던 순간이었다. 

 

 

#약전골목원조국수

#대구칼국수맛집

#약전골목원조국수수성

#대구은행역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