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이야기/대구

대구 원조돼지갈비찜 맛보면 또 오고 싶게 될 거라던 찜갈비맛 리뷰

반응형

대구10미 중 하나인 동인동찜갈비가 동촌역에?

대구에 방문해야 그 맛을 느낄 수 있다는 대구 10미 중 하나로 동인동찜갈비가 있다. 대구 동인동에는 찜갈비 골목이 형성되어 있어 찜갈비= 동인동이라고 알고 계실 거고 나 또한 그랬다. 양푼이 냄비에 나오는 찜갈비를 대구 동촌역에서도 맛볼 수 있는데 맛이 좋은지 내 주변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맛집탐방을 좋아하는 내겐 꼭 한 번은 가봐야 할 곳이었기에 방문해 보게 되었다.

 

대구 찜갈비 원조돼지갈비찜 위치 및 영업시간 안내

 

맛보면 또 오고 싶은 집이라는 현수막이 눈에 띈다.

 

위치: 대구시 동구 해동로 186 원조돼지갈비찜 (동촌역 2번 출구에서 도보 2분 소요)

영업시간: 화, 수, 목, 금, 토, 일 11:30 ~ 20:00 / 라스트오더 21: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메뉴 안내

 

원조돼지갈비찜 메뉴판

 

돼지갈비찜 1인분 11,000원 (조리 전 1인분 200g) : 주문은 3인분부터 가능

소갈비찜 1인분 18,000원 (조리 전 1인분 200g) : 주문은 2인분 이상

공깃밥 1,000원 / 볶음밥 2,000원

 

추천하는 조금 매운맛 70도를 선택

 

달달매콤 돼지갈비찜

 

최고 매운맛 100도를 먹어보고 싶었지만 같이 간 일행들이 매운 음식은 잘 못 먹어 보통인 조금 매운맛으로 주문해 보았다. 양푼냄비에 나오는 음식은 오래된 전통과 깊은 맛이 배어 있을 듯하여 먹기 전부터 늘 기대가 된다. 3명이 방문하여 4인분을 주문한 양이다. 메뉴판을 보고 왜 1인분씩은 주문하면 안 되지?라는 생각은 했으나 돼지고기부터 양파 마늘 주재료까지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고 이 식당의 룰이 그러하면 따라야지 하고 주문했다.

 

부드러운 대구찜갈비

 

뼈에 붙은 살을 발라내고 본격적으로 음식을 먹어본다. 밑반찬은 양파장과 상추, 깻잎 콩나물무침, 시금치무침 등이 제공되고 처음에는 가져다주시지만 이후에는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된다.

 

고기쌈을 좋아함

 

고기를 먹었을 때 매운맛을 좋아하는 나는 하나도 맵지 않았고 같이 간 친구들은 조금 매운맛도 매콤하다고 했다. 돼지갈비찜이니 고기에 대한 맛을 이야기해 보자면 육향에 굉장히 예민한 나는 고기만 먹었을 때 돼지고기 잡내가 느껴져 속으로는 살짝 실망했다. (고기 잡내에 대한 평가는 각자 다를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이 못 느끼는 고기잡내를 나는 정말 예민하게 느끼는 것 같다.) 그래서 깻잎과 상추와 함께 먹으니 달달하고 매콤한 고기의 맛을 그때부터 충분히 느끼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그럼에도 내가 맛집으로 글을 써보는 이유

 

이거다! 돼지갈비찜 먹은 후 볶음밥은 필수!!

 

그렇다. 바로 볶음밥 때문이다. 돼지갈비찜을 먹다가 볶음밥을 주문하면 다시 냄비를 갖고 가 밥을 볶은 후 다시 주는데 한 입 먹자마자 아!! 이맛이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고기를 먹고 난 후 남은 양념에 슥슥 볶아낸 볶음밥은 내게는 약간 아쉬웠던 고기맛에서 아, 고기 먹고 또 이 밥 먹으러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했다. 입구에 부착되는 현수막처럼 맛보면 또 오고 싶은 집이라는 생각이 들게끔 하였던 대구 갈비찜의 맛이었다.

 

 

#원조돼지갈비찜

#대구찜갈비

#동촌역맛집

#동촌찜갈비

#대구10미찜갈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