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이야기/대구

대구팔달포차는 대구야식맛집의 장소가 될 수밖에 없던 특별함이 있다.

반응형

밤이 되면 생각나는 특별한 포차, 대구팔달포차

대구 만평역 근처에는 어둠이진 밤이 되면 찾아오는 특별한 야식맛집이 있다. 나는 평소 저녁을 늦게 먹는 것도 크게 좋아하지 않고 야식도 잘 안 먹는다. 그러나 팔달포차의 음식만큼은 어디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음식이지만 자꾸 생각이 난다고 해야 하나?? 재방문을 하자고 하면 언제든지 가고 싶은 곳이기에 소개해본다.

 

- 대구팔달포차 위치 안내

 

대구팔달포차 위치

 

위치: 대구시 북구 노원로 22 팔달포차 (팔달시장 입구 옆 세운약국 옆 위치)

이곳은 내가 2013년에 방문할 당시 트럭 한 대가 세워져 간이테이블과 의자가 놓여 음식을 판매하고 먹을 수 있게 운영하였으나 아무래도 다른 기타 사항들이 많이 걸리지 않았을까,, 오랜만에 방문해 보니 가게를 얻어 안에서 먹을 수 있는 구조로 바뀌었다.

 

주차는 대부분 갓길주차를 하는 것 같은데.. 나는 팔달신시장 공영주차장을 이용했다. 도보로 1분밖에 안 걸림

 

영업시간: 매일 밤 8시30분~ 새벽 3시

 

- 대구팔달포차 메뉴

 

라면 4,500원
우동 4,500원 (내가 팔달포차에 오는 이유)
콩국 4,500원
토스트 4,000원
계란(1알) 500원

※ 현금 및 계좌이체로만 계산가능 

 

- 팔달포차에 오게 만드는 우동

 

옛날 느낌 가락국수의 맛

 

이곳의 우동도 다른 집의 우동과 달리 특별하게 더 들어간 재료 없이 평범한 것 같으나 한 입 먹으면 옛날식 가락국수의 면발과 쑥갓의 향이 생으로 느껴지는 국물의 맛이 난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나는 옛날느낌이 나는 우동을 참 좋아한다. 다른 곳에서 판매하는 요즘 느낌의 탱글탱글하고 가쓰오부시가 많이 들어간 국물의 맛과는 차별화가 있다고 느껴져 팔달포차에 야식을 먹으러 오게 되는 이유가 되는 것 같다.

 

 

 

-  대구팔달포차의 시그니처 메뉴 콩국과 토스트

 

고소한 콩국과 계란물을 입힌 토스트

 

대구에서 유명한 음식 중 하나인 콩국, 팔달포차에서도 판매되고 있는데 고소한 국물에 찹쌀도넛이 들어가 부드럽고 고소하고 달기까지 하여 이곳에 오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메뉴 중 하나인 것 같다. 

 

계란물에 설탕과 파를 넣어 부친 달걀토스트는 밤늦게 출출할 때 먹으면 딱 좋은 간식이 된다. 

 

- 대구야식하면 팔달포차!

 

뜨거운 여름밤의 야식 한상

 

메뉴를 보면 집에서도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만 이곳은 이야기를 들어보면 아는 사람만 오고, 소개받은 사람이 또 오는 대구북구의 야식맛집에는 틀림없는 맛이 있다. 개인적으로 이곳의 우동을 좋아하여 소개해보는 팔달포차의 방문 후기를 마무리해 본다.

 

 

#대구팔달포차

#팔달포차

#대구야식맛집

#대구북구야식

#대구우동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