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이야기/전라도

놓치면 아쉬운 여수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여수디저트 TOP.7

반응형

여수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다양한 여수간식 소개

여수에 가면 다양한 음식들이 많은데 그중 우리의 입맛을 저격할 간식들이 있다. 대부분은 이순신광장 근처에 모여 있어 동선이 불편하지 않게 여수의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1. 여수당 쑥 아이스크림과 해풍쑥 모찌
 2. 여수당 수제 바게트버거 
 3. 이순신 수제버거
 4. 아이스크림옥
 5. 자매콩물
 6. 구봉만두
 7. 여수돌문어빵

 

1. 진한 맛이 매력적인 여수당 간식

 

여수당 쑥아이스크림과 쑥모찌

 

 

위치 : 전남 여수시 중앙로 72 

영업시간 : 매일 8:30 - 23:50 

 

2. 여수당 바게트버거 

 

바로 먹는것을 추천합니다.

 

여수당에 대한 얘기를 해본다. 여수당은 여수간식을 떠올리면 가장 핫플 장소인 곳 중 하나라고 생각될 정도로 많은 이들이 무더운 땡볕에도 대기를 하고 있었고 실제 여수에 있었던 3일이라는 기간 동안 이곳을 매일 지나쳤는데 낮부터 밤까지 손님 대기줄이 끊이지 않을 정도였다. 잠시 대기줄이 없을 때 쑥 아이스크림 한번 더 사 먹고 싶었는데 아쉽다.

 

내가 한번 더 먹고 싶다고 느낀 쑥아이스크림의 맛은 진정 쑥맛이 강하다!! 부드럽고 맛있다. 평소 쑥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거부감이 드는 맛일 수 있으나 할매입맛을 분명 가지고 있고 여수에 간다면 이 아이스크림은 놓치지 말고 먹어봤으면 한다. 

 

쑥모찌는 기대한 맛은 아니었다. 한입 베어 물면 딸기가 나오는데 딸기철이 아니라서 그런지 살짝 시고 크기도 작아서 한 개만 구입해서 나눠먹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수당 바게트버거는 바로 먹지 않고 구입 후 4시간 정도 지나서 먹었는데 예전 전주에서 먹었던 길거리야 버거의 겉바속촉 느낌 제대로 나는 바게트버거의 느낌은 아니었다. 바게트가 너무 딱딱해서 먹기가 힘들어 내용물의 맛까지 제대로 못 느낄 정도로 아쉬운 맛이었다. 

 

여수당에서는 쑥아이스크림을 꼭 먹자. (단, 할미 입맛만...)

 

3. 여수 이순신수제버거 세트로 꼭 드세요~

 

갓마요버거가 유명하나 내 취향은 이순신버거

 

 

 

위치 : 전남 여수시 중앙로 73, 1층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 라스트오더 19:30

 

나오자마자 바로 먹은 치즈스틱

 

20분이 넘는 웨이팅을 하고 포장이 나온 이순신수제버거. 사실 여수라는 먼 곳까지 가서 햄버거를?! 먹는다는 것에 살짝 고민을 했으나 안 먹고 왔으면 후회할 뻔 한 맛이었다. 이순신버거세트와 갓마요버거 단품을 주문하였는데 세트 주문 시 감자튀김이 아닌 치즈스틱을 2개 준다. 일반 패스트푸드점에서 먹는 치즈스틱의 맛과 똑같을 줄 알았는데 안에 고구마무스가 들어있어 패스트푸드점을 물리치고 젤 맛있는 치즈스틱이었다!! 

 

이순신버거와 갓마요버거

 

이순신버거(단품 5,500원 세트 8,500원)는 양상추, 양파, 토마토, 피클, 패티, 치즈가 들어간 버거로 좋은 가격에 겉재료인 부드러운 빵과 담백한 속재료까지 맛의 조화가 잘 어울려 개인적으로 아주 맛있게 먹었다. 

 

여수의 특산품 갓김치가 소스에 들어간 갓마요버거(단품 6,900원 세트 9,900원)는 양상추, 양파, 패티, 치즈, 에그, 갓김치 소스가 들어가는데 어디서도 먹어본 적 없는 갓김치의 향이 들어가서인지 이순신버거보다는 더 자극적인 맛이었고 친구는 갓마요버거가 더 맛있다고 했다. 

 

 

4. 여수에서 즐기는 젤라또, 아이스크림옥

 

여수 아이스크림옥

 

 

위치 : 전남 여수시 이순신광장로 75, 1층 

영업시간 : 월~금 10:00 - 22:00 / 토, 일 09:30 - 22:00 

 

여수 젤라또 아이스크림옥

 

젤라또 싱글컵 4,000원으로 한 가지 맛을 선택하면 맛보기도 할 수 있게 내가 선택한 젤라또 위에 한 스쿱 더 올려준다. 나는 여수 생막걸리맛과 맛보기로 여수핑크막걸리를 선택했는데 막걸리 함유가 살짝 들어있다고 했다. 시원하고 부드럽고 살짝 막걸리향까지 나서 새로운 젤라또 맛을 체험해 볼 수 있었다. 

 

5. 우뭇가사리가 들어간 자매콩물

 

선물용으로도 추천

 

 

위치: 전남 여수시 통제영 5길 11 서울해장국옆 갓버터도나스 앞

영업시간: 월 ~ 금 10:00 - 19:00 / 토 ~ 일 09:00 - 20:00 

 

100% 국산콩으로 만들고 우뭇가사리를 넣은 자매콩물이다. 콩물은 어른들이 좋아할 것 같고 요즘 친구들은 접해보기 어려운 간식 같지만 자매콩물은 남녀노소 누구나 친근감을 느낄 수 있게 곰돌이병에 포장이 되어 눈길을 끈다. 

 

한 병당 5,000원으로 노란콩과 검은콩 중 선택, 짭짤한 맛과 달달한 맛 중 선택이 가능하며 2일 차 저녁에 검은콩 짭짤한 맛을 먹어보고 진하고 부드러운 콩물에 반해 다음날 여수에서 대구로 오기 전 또 들려 달달한 맛도 먹었다. 선물 시 보냉백 포장도 가능하다.

 

6. 여수 이색만두, 구봉만두

 

삼합만두가 기대된다.

 

 

위치: 전남 여수시 중앙로 77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 라스트오더 20:50

 

고기만두와 삼합만두

 

구봉만두를 찾은 이유는 여수에서만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삼합만두가 있기 때문이다. 삼합만두는 낙지와 새우, 갓김치를 넣어 만든 만두로 지금까지 갓김치를 넣은 만두는 먹어본 적이 없기에 꼭 먹어보고 싶은 음식 중 하나였다. 

 

삼합만두는 7,000원 고기만두는 6,0000원으로 한 도시락에 8개씩 들어있으며 만두피는 얇은데 속이 꽉 차있어 맛있다. 삼합만두는 아삭하게 씹히는 갓김치의 맛과 향이 매력적인 맛이다. 

 

7. 여수 돌문어빵

 

귀여운 돌문어빵

 

마지막 여수디저트, 돌문어빵이다. 처음에는 경주의 십원빵과 비슷하겠지 생각하여 이미 먹어본 맛이라고 생각해 안 먹으려고 했다. 저녁을 안 먹어 살짝 출출해 사 먹어본 간식이었고 생각보다 치즈의 양도 많고 단맛도 적절하게 잘 잡아 2개 살걸.. 하나만 사서 아쉬웠던 돌문어빵이었다. (다시 사기엔 돌문어빵 대기도 많았기에 포기...) 여수 돌문어빵은 하멜등대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돌문어빵을 먹고 하멜등대 구경하러 가기도 좋은 코스가 될 것이다. 

 

 

 

#여수디저트

#여수간식

#여수당쑥아이스크림

#여수이순신버거

#여수자매콩물

 

 

 여수여행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 여수 2박3일 투어 1일차 프롤로그

 

 

여수여행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 여수 2박3일 투어 1일차 프롤로그

무더운 여름 시작한 여수여행 - 몇 년 만에 떠나는 전라도지역 여행이라 여행시작 전 나름 계획을 잘 세워야지 하고 생각했으나 막상 출발 전은 뚜렷한 계획 없이 발길 닿는 데로 가자.. 하고 떠

tdbhouse.tistory.com

 

여수간장게장맛집 여수낭만항 휴가지에서 만난 특별한 맛

 

 

여수간장게장맛집 여수낭만항 휴가지에서 만난 특별한 맛

1인 15,000원에 게장도 먹을 수 있는 여수낭만항게장 여행지의 추억 하나로 음식을 많이 떠올리기도 하는 나는 처음 가보는 지역에 가면 음식만큼은 맛있게 먹고 돌아오고 싶은 생각이 강한 편인

tdbhouse.tistory.com

 

여수 휴가지 여수레일바이크 해안가를 보며 달리는 자전거 체험

 

 

여수 휴가지 여수레일바이크 해안가를 보며 달리는 자전거 체험

가족, 연인, 친구 누구와 함께 가도 좋을 여수레일바이크 8월의 땡볕 더위에 레일바이크를 타는 것이 과연 옳은 일인가.. 하고 고민했으나 언제 다시 방문하게 될지 모르는 여수방문의 레저체험

tdbhouse.tistory.com

 

여수케이블카 여수의 낮과 밤을 제대로 볼 수 있는 나들이장소

 

 

여수케이블카 여수의 낮과 밤을 제대로 볼 수 있는 나들이장소

여수여행의 필수코스, 여수케이블카 이번 휴가지 여수에서 여수케이블카 탑승을 나들이 필수코스로 넣게 될 줄은 몰랐다. 2박 3일의 여행 중 방문계획에 없어 당일 현장 발매보다 미리 할인을

tdbhou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