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리뷰

물티슈 추천 생활용품에 대한 나의 인식을 바꿔준 크리넥스 물티슈 사용 후기

반응형

저렴한 가격의 물티슈만 찾던 내가 프리미엄 물티슈를 써보게 되다.

 싸고 양많은 물티슈 vs 가격대는 있어도 만족하며 사용 할 수 있는 물티슈

나는 매일 사용하고 자주 사용하는 일상 생활용품에 대해서는 크게 관심있는 타입은 아니었다. 자취 생활에서부터의 습관적 생각 때문인지 생활용품 중 특히 물티슈에 있어서는 매일 사용하고 버리는 제품이니까 양이 많으면 최고지~ 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던것 같다. 100매 10개셋트 인터넷 최저가를 검색하며 제품의 질보다는 양을 선호했다. 양을 선호했던 이유는 방바닥을 닦거나 흘린 음식을 닦아내거나 보통 닦는 용도로 많이 사용했기에 제품의 질을 중시하지는 않았던 것 같다. 어느날 동생이 마트에 방문했다가 사왔다며 묶음으로 된 크리넥스 물티슈를 건넸다. 크리넥스는 워낙 많이 알려진 브랜드라 어? 크리넥스꺼네 라고 하고 잠시 아는척을 했다. 그러나 살펴보니 베이킹소다함유라고 적혀있어서 이런 소다류가 함유된 물티슈는 사용해 본 적이 없어 신기해하기보다는 마음에 별로 들지 않는다고 했다. 그리고 100매가 아니라 70매였던 이유도 한 몫 했다. 이런 생각을 했던 나인데 사용을 해보면서 너무 만족했고 생활용품에 대한 나의 인식도 바꿔주어 사용후기를 꼭 남기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다. 

 

크리넥스 잘닦이는 엠보싱 물티슈 점보

크리넥스 물티슈

크리넥스는?

1970년대 한국의 유한양행과 미국의 킴벌리클라크가 합작해서 유한킴벌리를 세웠다고 한다. 유한양행은 제약회사, 킴벌리클라크는 미국 텍사스에 본사를 둔 제지회사였으며 이 두 회사가 합작해서 1971년 국내 최초의 미용티슈인 크리넥스를 출시했다고 한다. 

 

제품의 특징 

1. 캡형으로 처리된 물티슈

열고 닫는 형태의 캡형으로 처리된 물티슈

이제는 거의 모든 물티슈들이 캡형 처리가 되어서 나오는 것 같다. 크리넥스 잘닦이는 엠보싱 물티슈 점보사이즈 또한 열고 닫는 형태의 캡형 처리가 되어있다. 나는 처음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버리지 않고 뚜껑에 붙여둔다. 이렇게 해두면 물티슈 뚜껑을 열고 닫을때 조금이나마 물티슈의 마름현상을 더 줄여줄 수 있다는 이야기를 어디서인가 들은 후 이렇게계속 사용하고 있다. 

 

2. 크기는 점보사이즈 

가로20cm*세로20cm의 크기

물티슈를 뽑아보면 다른 일반 물티슈에 비해 크기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제로 크기를 재어보니 가로 20cm, 세로 20cm의 크기였다. 일반 물티슈에 비해 약 40% 정도 크게 만들어졌다고 한다. 이전에 사용을 했었던 일반 물티슈들은 한장으로는 충분하지 않아서 한번 사용할때마다 두장, 세장씩 뽑아서 사용하고는 했는데 해당 물티슈는 크기가 크다보니 한 장만 뽑아서 사용할 수 있어서 경제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3. 엠보싱패턴 원단

엠보싱패턴원단

천연펄프가 함유된 엠보싱패턴 이라서 깨끗하게 잘 닦아내어 준다고 안내되어 있다. 실제로 만져보면 굉장히 도톰하고 두껍다. 기존에 사용했던 물티슈들은 원단도 얇아서 두장, 세장씩 뽑아서 써야 했는데 원단이 두껍다 보니 한 장만 써도 충분하다. 또 다시 한번 매수는 70매이나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물티슈라는 것을 느낀다. 올록볼록 엠보싱패턴 처리가 되어있어서 패턴 사이로 오염물질들이 더 깨끗하게 잘 닦이는 기분도 든다.

*천연펄프 : 처음으로 만들어진 가장 좋은 재질의 펄프이다.

 

4. 피부자극 테스트 완료

인체적용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하며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pH로 피부에 자극이 적다고 한다. 베이킹소다가 함유되어 있다고 해서 만지면 손이 따갑거나 하지는 않을까 걱정했는데 실제로 만졌을때 손에서 느껴지는 큰 자극이 없이 편안하게 사용 할 수 있었다. 

 

5. 편백잎 추출물 함유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 진정시켜주는 편백잎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건강을 유지시켜 준다고 한다.

위생이 중요시 되는 요즘 손이나 얼굴을 닦을때도 피부에 자극없이 깨끗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다. 

 

6. 베이킹소다 함유

베이킹소다가 함유되어 있어서 깨끗하게 잘 닦아 준다고한다. 물티슈 앞면에 베이킹소다함유라고 적혀있어 왠지 피부에 자극이 많이 갈 것 같아 싫었는데 이번에 베이킹소다에 대해 알아보니 베이킹소다는 만능의 물질 이었다. 

나는 주로 청소할때만 쓴다고 생각을 했는데 베이킹소다에 소금을 섞어 잇몸에 바른 후 15분 뒤에 헹궈 주면 치아에 붙어있는 세균을 제거해주는 역할도 하고, 각질이 많은 발에 사용을 해도 좋다고 하니 베이킹소다에 대해 그동안 갖고 있던 편견을 버려줘야 할 것 같다. 잠시 다른이야기를 했는데 이 제품의 최고의 장점은 나는 이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커피얼룩 제거

 

장식장에 묻은 커피얼룩 제거중

이전에 일반 물티슈를 사용시에는 얼룩을 지울때 다른 청소용품을 사용하면서 물티슈를 이용해 지워야 했다면 이 제품은 베이킹소다가 함유되어 있어서 그런지 물티슈 하나만으로도 깔끔하고 깨끗하게 잘 닦아진다. 크게 힘들이지 않고도 잘 닦아내준다. 강아지를 키우는 집에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고 일반 가정집, 가게 등에서도 청소도구로 활용을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물티슈이다. 

 

마지막으로 이 제품을 사용후 추천하게 된 이유 

1. 물티슈의 원단이 도톰하고 두꺼워서 일반 100매의 제품보다 더 오래 사용하게되어 경제적인면이 있다.

2. 일반 저렴이 물티슈들은 사용시 원단에서 가끔 보풀이 일어나기도 하는데 해당 제품은 도톰하고 두꺼워 보풀이 일어나지 않는다. 

3. 베이킹소다 함유로 이물질을 깔끔하고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다. 

4. 편백잎 추출물이 함유되어 사용시 약간 알로에향 또는 껌향도 나는 기분이다. 향이 독하지 않고 은은하다.

5. 이 제품을 사용해보고 생활용품 사용에 대한 인식이 바뀌어서 조금 가격대가 있더라도 좋은 성분, 좋은 기능을 가진 제품을 찾아보고 사용해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환경도 생각해서 조금씩만 잘 사용하겠습니다"

#물티슈

#물티슈추천

#대용량물티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