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이야기/대구

대구밀면맛집 가온밀면 주변에 추천하고 싶어 올리는 후기

반응형

부산의 대표음식 밀면! 이제 대구에서도 즐길 수 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은 경상도이나 내륙지방이다 보니 밀면보다는 '냉면'을 여름마다 먹었다. '밀면'이라는 음식을 처음 들어보고 알게 된 것은 20살 때였는데 친구가 부산 남포동의 친구 할머니 때부터 방문했다는 몇십 년 된 전통 밀면집을 데려가 주었을 때 밀면이라는 단어가 굉장히 낯설지만 새로운 음식을 접했던 기대감이 상당했던 벌써 십 년도 더 된 기억이 떠오른다. 

 

밀면은 부산의 대표 음식으로 부산에 직접 가야 맛있게 맛볼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에 그 생각을 없애준 대구에서도 밀면을 맛있게 맛볼 수 있는 대구 중구 대봉동 김광석 거리에 있는 가온밀면 이라는 곳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 밀면, 냉면 무슨 차이가 있나요? 

밀면은 6.25 시절 부산지역으로 피난을 온 피난민들이 고향 음식인 냉면을 만들려고 했지만 주재료인 메밀을 구할 수가 없어서 밀가루를 이용해 면발을 만들어 냉면을 만들어 먹으며 고향의 향수를 달래었던 음식이라고 한다. 냉면의 주재료는 메밀, 밀면의 주재료는 밀가루. 재료의 차이점인데 그 시절 넉넉지 못했던 상황에 만들어진 음식이라고 하니 마음이 아프지만 오늘날에는 냉면과 마찬가지로 많이 찾고 먹게 되는 밀면의 이야기였다. 

 

 - 가온밀면 김광석거리점 위치 및 영업시간 안내 

대구 가온밀면

 

위치: 대구시 중구 달구벌대로 2232-20 

(도보로 이용 시, 수성교 빕스에서 방천시장 오른쪽 방향으로 들어가 약 100m 정도 직진해서 오른쪽으로 보면 가온밀면 김광석거리점이 있다.)

 

영업시간: 일, 월, 수, 목, 금, 토 11:00 ~ 21:00 / 매주 화요일은 정기휴무 

 

 - 가온밀면 메뉴 소개 

가온밀면의 대표메뉴

 

79년 된 한옥에서 즐기는 40년 전통 맛집으로 소개하고 있는 가온밀면이다. 가온밀면은 메뉴가 다양하지 않지만 메뉴가 많지 않아서 오히려 더 집중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밀면, 비빔밀면, 석쇠불고기, 모듬만두를 판매하고 있다. 

 

경북 영천에서 구매한 황귀, 당귀, 헛개나무등과 국산 사골을 수일간 끓인 명품 육수를 사용한 밀면 7,000원 大 8,000원

국내산 고추, 양파 등을 배합한 후 5일 동안 숙성한 양념장을 사용한 비빔밀면 7,000원 大 8,000원 

국내산 참숯으로 구워서 불향이 살아있는 참숯석쇠불고기 6,000원 

속이 꽉 차고 풍부한 육즙을 가진 만두 모듬만두 5,000원 

 

 - 자세한 설명이 먹기 전부터 더욱 기대감을 갖게 하는 가온밀면 

사용하는 재료에 대한 상세한 설명

 

음식점을 방문해보면 식재료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해주는 곳은 그리 많지는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가온밀면은 사용하는 재료에 대해 고객들이 잘 알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을 해주고 있는데 이 점이 상당히 소비자의 입장으로써는 만족스럽게 느껴졌다. 

 

온육수는 경북 영천에서 공수한 최고의 한약재를 수일간 정성을 다해 끓이고 숙성시켜 만들었다고 하며, 사용하는 고추와 양파, 그 밖의 재료도 국내산을 사용했다는 점, 튀기거나 가공되지 않은 신선한 생면을 주문과 동시에 뽑아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양해 멘트 안내도 좋았다. 

 

 

 - 가온밀면의 밀면, 비빔밀면의 맛 

대구밀면맛집 가온밀면

 

가온밀면 밀면

 

가온밀면 비빔밀면

 

주문한 밀면과 비빔밀면이 나왔다. 음식을 받는 순간부터 굉장히 깔끔 단정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나는 밀면을 친구는 비빔밀면을 주문했고 조금씩 덜어서 나눠서도 먹어보았다. 가온밀면의 면은 생면을 직접 뽑아내어서인지 밀가루 면이지만 신선하고 쫄깃함이 느껴졌고 다 먹고 난 이후에도 속의 더부룩함이 느껴지지 않아서 좋았다. 

 

한약재를 이용해 우린 육수라 한약의 향도 살짝 느껴졌으나 심한 거부감은 들지 않았고 오히려 위에 있던 양념장과 한약재의 육수가 같이 섞이니 오묘하게 맛이 잘 어울려 평소 면을 좋아해서 국물을 잘 먹지 않는 나도 국물을 계속 먹게 되는 감칠맛이 있는 매력이 있었다. 두 점 올려준 돼지고기 또한 잡내도 없고 큼직한 고기를 올려줘서 좋았다. 

 

비빔밀면은 온육수가 살짝 들어간 것 같고 그 위에 양념장을 가득 올려 나왔는데 살짝 매콤하면서 감칠맛이 가득한 맛이었다. 

 

단지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양!! 성인 여성 2명이 먹었는데 친구도 나도 양이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다음에는 大자로 주문해서 먹어야겠다. 

 

 - 가온밀면 모듬만두의 맛 

가온밀면 모듬만두
가온밀면 모듬만두 맛있게 먹는 방법

귀여운 만두 캐릭터로 가온밀면의 모듬만두를 맛있게 먹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는데 만두 주문 후 온육수에 만두를 넣고 가위로 한 번 잘라서 향과 맛을 느껴보라는 안내가 되어있었다. 

 

온육수에 퐁당
속이 꽉 찬 만두

 

만두를 먹는 새로운 방법인 것 같아 안내된 대로 따라서 먹어봤는데 한약의 향이 느껴지는 온육수에 만두를 담갔다 먹으니 만두의 육즙이 더 느껴져서 좋았으나 평소 한약 향을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거부감이 느껴질 수도 있다. 

 

큰 만두 3개와 미니 만두 4개로 이루어진 모듬만두는 만두 속이 꽉 차 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 부산역 주변에 있는 유명한 밀면집의 만두와 흡사한 맛도 들어서 개인적으로 그곳이 생각이 나 맛있게 먹었다. 

 

 - 어른들을 모시고 가기에도 좋을 가온밀면 

가온밀면 맛있게 먹은 후기

 

한약재로 만든 육수와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여 음식을 먹으면서도 깔끔, 정갈함이 느껴졌으며 온육수에서 느껴지는 한약 향이 어른들이 오셨을 때 더욱 좋아하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육수에서 한약향이 난다고 하여 자칫 거부감이 느껴지실 수도 있으나 양념장과 함께 섞인 밀면의 맛을 본다면 이야기가 다르다. 대구에서 밀면을 먹을 만한 장소를 찾을 때 주변에 자신 있게 소개해 줄 수 있을 것 같은 오랜만에 찾은 맛집이었다. 

 

 

#대구밀면맛집

#가온밀면

#대구가온밀면

#김광석거리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