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속으로

여수 휴가지 여수레일바이크 해안가를 보며 달리는 자전거 체험

반응형

가족, 연인, 친구 누구와 함께 가도 좋을 여수레일바이크

8월의 땡볕 더위에 레일바이크를 타는 것이 과연 옳은 일인가.. 하고 고민했으나 언제 다시 방문하게 될지 모르는 여수방문의 레저체험을 하고 오지 않는 것도 후회가 될 것 같아 미리 표 예매를 한다.

 

여수레일바이크 티켓

 

여수레일바이크 티켓 정보

 

2인승 26,000원 / 3인승 31,000원 / 4인승 36,000원 / 2인승 단체 23,400원 / 3인승 단체 27,900원 / 4인승 단체 32,400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단체는 10대 이상 예약 시 적용)

 

그러나 요즘은 오픈마켓에서도 당일 하루 전에만 미리 예약을 해두면 현장가격보다 조금 더 할인된 금액으로 탑승할 수 있으므로 나 또한 오픈마켓에서 2인승 예매를 했고 할인을 받아 이용했다. 

 

오픈마켓 결제 후 모바일 상품권(모바일 쿠폰)이 오면 안내해 주는 예약사이트로 들어가 탑승일시를 선택하여 꼭 온라인 예약을 해두어야 한다!!

 

여수레일바이크 위치 및 영업시간 안내

 

여수해양레일바이크 위치 

 

 

위치

전남 여수시 망양로 187 여수해양레일바이크

영업시간

매일 3월 ~ 10월 09:00 - 18:00 / 휴게시간 12:00 - 13:00

11월 ~ 2월 09:00 - 17:00 

주차 O

 

만성리 검은모래해변과도 가까운 곳에 있어 여행계획 시 함께 코스를 넣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온라인 예매자의 여수해양레일바이크의 티켓 교환

 

여수레일바이크 티켓교환

 

온라인예매를 했다고 하여 바로 탑승장으로 이동하면 안 된다. 매표소에 들어가 티켓 교환을 해야 하는데 온라인 예매자는 키오스크가 아닌 직원에게 온라인예매를 했다고 이야기하고 티켓을 받으면 된다.

 

이 날 생각보다 일찍 도착했는데 (30분 전 도착) 오후 4시 출발로 예매하여 4시에 탑승할 수 있을 줄 알았으나 바로 타로 가면 된다고 하여 좋았다.

 

 

 

해안가를 따라 이동하는 레일바이크 탑승 후기

 

여수레일바이크 탑승장
철길을 따라 이동

 

2인승 예매를 했는데 4인승 탑승카 안내를 받았고 앞에는 어린이들이 타고 뒤에 어른들이 탄다고 하여 앞 칸은 비워두고 뒷자리에 탑승했다. 기찻길을 따라 이동하는 레일바이크 체험은 처음이어서 출발 직전 잠시 설레었다.

 

볼거리가 있는 여수해양레일바이크

 

여수레일바이크 탑승 후 좋았던 점은 페달을 밟고 가면서 바다도 볼 수 있고 터널도 지나가 보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 주었다는 점이다. 

 

앞차와의 거리가 10M는 유지되어야 하여 페달을 마음껏 신나게 밟지는 못하고 거의 친구만 발을 열심히 굴렸으나..  더 맘껏 신나게 밟았으면 재밌었을 것 같다. 안전을 위해 조정!! 레일바이크를 타고 지나가면서 보는 여수바다의 경치는 내륙지방을 떠나 새로운 여행지에 도착했다는 실감을 주기에 충분했다.

 

여수해양레일바이크를 나와 만난 신기한 도로

 

여수에 있는 신기한 터널

 

이곳을 나와 다음 코스는 이순신광장이었는데 가는 길에 신기한 터널을 만났다. 한 줄로 되어있는 터널이라 적색불에는 반대편에 있는 차들이 나오고 그 차들이 나오고 녹색불로 바뀌면 내 쪽에 서있는 차들이 들어갈 수 있는 터널이었다.

 

양쪽을 번갈아 가며 들어가는 터널도 처음 봐서 신기했는데 안으로 진입하니 사진에서 보이듯 신비로운 느낌이 가득한 터널이어서 기억에 남는다. 여수여행에서 재밌는 체험을 하고 싶다면 레일바이크 탑승 및 터널을 지나가 보는 것도 흥미로운 일이 될 것이다. 

 

 

#여수레일바이크

#여수해양레일바이크

#여수레일바이크할인

#여수가볼만한곳

#여수터널

 

 

여름 휴가 여행지로 선택한 여수 이야기

 

여수여행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 여수 2박3일 투어 1일차 프롤로그

 

 

여수여행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 여수 2박3일 투어 1일차 프롤로그

무더운 여름 시작한 여수여행 - 몇 년 만에 떠나는 전라도지역 여행이라 여행시작 전 나름 계획을 잘 세워야지 하고 생각했으나 막상 출발 전은 뚜렷한 계획 없이 발길 닿는 데로 가자.. 하고 떠

tdbhouse.tistory.com

 

여수간장게장맛집 여수낭만항 휴가지에서 만난 특별한 맛

 

 

여수간장게장맛집 여수낭만항 휴가지에서 만난 특별한 맛

1인 15,000원에 게장도 먹을 수 있는 여수낭만항게장 여행지의 추억 하나로 음식을 많이 떠올리기도 하는 나는 처음 가보는 지역에 가면 음식만큼은 맛있게 먹고 돌아오고 싶은 생각이 강한 편인

tdbhou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