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이야기/경북&경남

문경 점촌맛집 시인과농부 두툼한 고기 속 피망과 치즈가 선물처럼

반응형

1995년 오픈한 망치돈까스 전문점 시인과농부 방문후기

경북 문경에 방문하실 일이 있다면 여기서 꼭 맛보고 와야 할 음식 중 하나로  '망치돈까스'가 있다. 피망과 치즈를 넣어 만든 돈까스로 재료의 이름을 그대로 딴 돈까스이다. 

 

어릴 적 외식메뉴로 늘 먹었던 음식이라 나는 다른 지역에도 다 이렇게 돈까스를 판매하는 줄만 알았는데 성장기를 거쳐 타 지역으로 나오게 되면서 이 지역에서만 먹었던 특별한 음식이라는 것을 알았다. 

 

오랜만에 추억의 장소에서 나의 추억을 함께하는 친구와 추억이 가득한 음식을 먹어본다.

 

 

점촌맛집 시인과농부

 

 

점촌 시인과농부 정보

 

- 위치

 

 

 

주소는 경북 문경시 매봉4길 16이다.

 

요즘처럼 유행에 맞춰 빨리빨리 변화하는 시대에 이곳은 언제 와도 늘 변함없이 레트로한 감성 내부모습 그대로여서 좋다. 전용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인근 모전공원에 주차하거나 주차선이 있는 곳에 주차하시면 될 것 같다. 

 

 

- 영업시간 

 

월, 화, 수, 목, 금, 토요일 

 

운영시간 11:00 - 20: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라스트오더 14:30, 19:3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메뉴

 

 

 

시인과 농부의 대표메뉴는 국내산 생돈육과 자연치즈, 피망으로 만든 망치돈까스이지만 나는 오늘 여기에 고구마까지 추가한 망고돈까스를 먹어보기로 한다. 

 

망치돈까스, 망고돈까스는 현시점 각각 13,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옛 감성 경양식 돈까스의 맛은?

 

 

 

돈까스를 먹기 전 애피타이저로 먹을 수 있는 맛 좋은 크림수프, 집에서 끓이면 이 분위기 속에 먹는 맛이 나지 않는데 후추 톡톡 뿌려 조금씩 맛보는 이 맛이 늘 별미로 느껴진다. 

 

튀김 특유의 느끼함을 잡아줄 수 있는 잘 익은 깍두기와 단무지도 나온다. 

 

 

 

두툼하고 큰 크기의 바삭한 느낌 돈까스에 갈색 소스가 얹어져 겉바속촉의 느낌으로 먹을 수 있어 좋고, 치즈가 듬뿍 들어가서 컷팅할 때마다 줄줄 흐르는 치즈의 양에 놀라는 돈까스이다. 

 

이번에는 고구마까지 들어간 것으로 주문해 맛이 또 기대가 된다. 

 

 

 

조금씩 보이는 피망이 맛의 밸런스를 잡아주고 치즈에 달콤한 고구마까지 곁들여지니 맛있을 수밖에 없는 맛인데 재료를 푸짐하게 잘 넣어 만든 점이 망치돈까스의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양도 많아서 배가 불러 다 먹고 나오지 못할 만큼 푸짐하게 준다.

 

 

 

마지막에는 후식으로 음료를 주며 콜라 한잔 들이켜고 나오면 흡족한 기분이 든다. 점촌 망치돈까스 쌍두마차로 시인과 농부, 미성 이렇게 두 곳이 운영되고 있는데 10대부터 먹었던 음식을 30대인 지금도 먹을 수 있으니 이것이야말로 어릴 적 나를 떠올리게 하는 가장 행복의 음식이 아닐까 생각한다. 

 

 

 

 

#점촌맛집

#문경맛집

#모전동맛집

#시인과농부

#문경시인과농부

 

 

 

 

문경맛집 미성 점촌에 가면 꼭 맛봐야 할 특별한 망치돈까스 소개

 

 

문경맛집 미성 점촌에 가면 꼭 맛봐야 할 특별한 망치돈까스 소개

경북 문경에 가면 특별한 돈까스가 있다!? 경북 문경의 시내인 점촌동에 가신다면 피망과 치즈가 가득 들어있는 돈까스인 일명 망치돈까스 맛집이 있다. 어린 시절 이곳에서 자랐던 나는 미성

tdbhou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