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이야기/대구

대구 범물동밥집 구포국시 잔치국수 주문하면 김밥까지 서비스 주는 곳

반응형

잔치국수 먹고 싶어 들린 대구 수성구 범물동 국숫집 

뜨끈한 멸치육수를 내어 소면을 삶아 올린 잔치국수는 간단해 보이는 음식이나 그 과정을 지켜보면 은근히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다. 

 

육수 따로, 면 따로, 고명 따로 이렇게 만들기에 집에서 만들어 먹기에도 번거로워 주로 밖에서 먹는 편이다. 면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한 번씩 깔끔한 멸치육수에 면이 푹 담겨있는 잔치국수가 당길 때가 있다. 

 

사는 동네 근처에 부산지역에서 많이 보이는 153 구포국수 체인점이 들어오는지 현수막이 붙어있던 것을 몇 달 전에 보았는데 오픈되었는지 궁금하여 찾아보다가 153 구포국수와는 완전히 다른 곳이지만 회사 근처에도 그동안 몰랐던 구포국시라는 식당이 있어 볼일을 보러 갔다가 방문을 하게 되었다. 

 

 


대구 범물동밥집 
구포국시 

잔치국수 6,000원

 

대구 범물동 구포국시 위치 및 영업시간 안내 

 

국수 김밥전문점 구포국시

 

 

위치: 대구시 수성구 지범로 23길 34 (범물역1번출구에서 도보 5분)

영업시간: 화요일~일요일 11:00 - 20:00 / 19:30 라스트 오더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구포국시 메뉴안내 

 

구포국시 메뉴판

 

국수, 김밥 전문점인 구포국시에서는 잔치국수를 기본으로 비빔국수, 칼국수, 손수제비, 칼제비, 김밥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김밥은 두 종류로 살짝 매운 김밥과 많이 매운 김밥을 판매하고 있다.

 

포장에는 나가지 않으나 홀에서 메뉴를 주문 시 전 메뉴 구포 김밥(살짝 매운 김밥) 1줄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홀에서 주문 시 김밥 1줄도 같이 먹어볼 수 있으니 김밥을 많이 좋아하는 나로서는 재방문을 해야 할 이유기도 하다. 

 

내가 주문한 잔치국수 소개 

 

잔치국수 확대샷

 

잔치국수의 기본이 되는 멸치육수에 소면과 배추, 김가루, 계란 고명이 얹어 나온 오늘의 점심이다. 그릇을 잡았을 때 국물이 따끈하여 그릇이 뜨거울 줄 알았으나 더운 여름용에 맞춰져서 나온 것인지 그릇이 뜨겁지는 않다. 

 

정갈해 보이는 잔치국수 한 그릇이 먹기 전부터 기대감을 갖게 만든다. 

 

잔치국수와 먹을 김밥, 김치, 고추된장무침

 

잔치국수가 나오기 전 서비스 제공 1줄인 김밥이 먼저 나왔고 오이 고추 된장무침도 함께 제공되었다. 따로 제공된 그릇에 옆에 담겨있던 김치통에서 김치를 먹을 만큼만 덜어내었다. 

 

고추 된장무침은 오이 고추에 할머니가 담근 장 맛을 떠올리게 하는 된장으로 무쳐내어 아삭아삭한 오이 고추와 짭조름한 된장 맛이 함께 뭉쳐 잔치국수와 함께 별미로 먹어볼 수 있다. 

 

그러나, 나는 개인적으로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청양고추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구포김밥
여기서 맛깔나게 싸주신 김밥

 

구포김밥 안에는 속재료는 다양하게 들어있지 않아 보이나 오이와 단무지, 양념된 어묵볶음의 조합이 잘되어 한 개씩 집어먹으면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김치 올려먹으니 더 맛있는 잔치국수

 

새우젓이 첨가된 잔치국수

 

나는 개인적으로 뜨끈뜨끈한 육수에 담긴 국수를 먹는 것을 좋아하는데 구포국시는 육수가 뜨겁지 않아서 좀 아쉬웠다. 

 

잔치국수의 육수에서는 해물맛이 많이 느껴져서 다른 가게의 잔치국수 보다 해물맛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내 스타일이었는데 나중에 먹다 보니 새우젓이 첨가된 것을 알 수 있어서 왜 내가 좋아하는 맛이었는지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나도 평소에 음식을 하거나 음식을 먹을 때 새우젓을 첨가해서 먹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국물 안에서 보였던 새우젓이 굉장히 많이 반갑기까지 했다. 

 

소면은 특별한 느낌은 아닌 면발이나 부드러워 술술 잘 넘어가고, 면발이 평범해서 오히려 집에서 먹는듯한 더 푸근한 느낌을 만들어주기도 한다.  김치 또한 시지 않고 양념이 잘 되어있어 마음에 들었다. 

 

깔끔히 비운 잔치국수

 

대구 범물동밥집 구포국시에 방문해 본 느낌 

 

오늘은 볼일을 보고 난 후 지나가다가 들려 혼밥이었지만 먹어본 이후 동료들에게 소개해줘도 될 대구 지산, 범물동의 동네 맛집이었다.

 

처음에 매장 안 테이블에 손님들이 꽉 차있어서 혼자였던 나는 들어가기가 살짝 망설여져 뒷걸음질을 했으나 안에 계셨던 직원께서 상냥한 목소리로 혼자시냐고 들어오셔도 된다고 하시길래 편안한 마음으로 더 맛있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점심시간대에 뒤에서 기다리는 손님들도 있는데 1명을 받아준다는 것이 놀랍게 느껴졌다. 실제로 봤지만 못 본 척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것이 아닌가. 이런 세심한 친절함과 가격 대비 맛과 양까지 만족스럽게 먹고 온 잔치국수 한 그릇이었다.

 

대구 수성구 지산동, 범물동 쪽에 가실 일이 있다면 든든하게 동네 국수 한 그릇 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 

 

 

[맛집추천] - 생활의달인에 출연한 잔치국수 밀양 수산국수 소개

 

생활의달인에 출연한 잔치국수 밀양 수산국수 소개

밀양 기회송림 방문 전 들린 생활의달인 출연 국숫집 캠핑을 떠나는 날이다. 다행히 이 날은 최고기온이 27도로 날씨가 아주 좋아서 오랜만의 바깥나들이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했다. 거의 두 달

tdbhouse.tistory.com

 

 

[맛집추천/대구] - 경대북문밥집 돈가스반상 경대북문혼밥 하고 온 이야기

 

경대북문밥집 돈가스반상 경대북문혼밥 하고 온 이야기

경대북문 혼밥은 정말 오랜만이다. 앞머리는 자르면 기르고 싶고 기르기 시작하면 애매한 길이가 되어 참지 못하고 자르게 되는 것 같다. 미용에 관한 소질은 특히나 더 없다 보니 앞머리를 길

tdbhouse.tistory.com

 

#대구범물동밥집

#대구지산동밥집

#구포국시

#잔치국수

#범물동혼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