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속으로

해운대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탑승 후기 부산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

반응형

부산 당일치기 여행의 목적, 해운대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바쁜 친구의 일상으로 같이 여행을 자주 다니지는 못하지만 약속을 하게 되면 밥 먹고 카페 가는 것 외에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곳도 장소를 정해 추억을 쌓고는 한다. 

 

오랜만에 만나서 밥도 먹고, 커피도 한 잔하는 일상도 소중하지만 부산여행이 더욱 특별하게 와닿는 것은 바다를 풍경으로 체험할 수 있는 볼거리가 많아 여행지에서의 특별한 기억을 더 남을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이 아닐까.

 

요즘 부산에서 핫하디 핫한 해운대블루라인파크에 방문해 보기로 했는데 해변열차와 스카이캡슐 중 우리는 스카이캡슐 탑승을 해보기로 했고 방문 며칠 전 미리 사전 예매를 했다. 

 

해운대 스카이캡슐은 신비로운 해안절경을 10m 공중 레일에서 관람하면서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까지 2km의 구간을 자동으로 운행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공중 관람시설 캡슐이라고 한다. 

 

 


해운대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그림 같은 풍경을 볼 수 있던 스카이캡슐 탑승

 

해운대블루라인파크 위치 및 영업시간 안내 

 

나는 미포 정거장에서 탑승을 했기 때문에 미포 정거장을 기준으로 남겨보겠다. 

 

 

 

위치: 부산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62번 길 11 

영업시간: 월~일 09:30 - 19:00 / 라스트 오더 18:30

 

해운대역에서 택시를 타고 해운대블루라인파크 미포정거장까지 갔다. 이 날 우산을 챙겨가지 않았는데 비가 갑자기 많이 쏟아 내리기도 하고 오락가락한 날씨였는데 택시기사님이 트렁크에 우산이 있으니 그냥 가져가서 쓰라고 하신다.

 

죄송해서 친구랑 괜찮다고 하니 나이가 지긋하신 택시기사님도 우리에게 챙겨주고 싶은 마음이 크셨는지 한사코 챙겨주셔서 덕분에 우산도 받고 푸근한 마음으로 부산여행을 할 수 있었다. 

 

부산이라는 지역이 바닷가 쪽이라 성격이 급해 보이시기도 하고 도도한 느낌의 분들이 있으나 실제로는 호의적이며 따뜻하게 챙겨주는 마음이 있는 분들이 더 많아 나는 부산이 좋다.

 

 

해운대블루라인파크 미포정거장 들어가는 입구

 

해운대 스카이캡슐 예약 안내 

 

스카이캡슐 사전예매

 

 

친구가 미리 예매를 해놓아서 덕분에 당일 도착해서 티켓 발행 필요 없이 바로 시간 내에 스카이캡슐 탑승장으로 올라가서 예매 화면을 직원에게 보여주고 탑승 대기를 할 수 있었다. 

 

[이용 가격]

 

스카이캡슐 편도 1~2인승 30,000원

스카이캡슐 편도 3인승 39,000원 

스카이캡슐 편도 4인승 44,000원 

 

우리는 2인 30,000원에 구매했는데 티몬 등 타사이트는 조금씩 더 할인을 하고 있었다. 나도 바빴고 친구도 바쁜 와중에 급하게 예매했기 때문에 천천히 알아보고 예매하시면 약간 더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것 같다. 

 

4인승까지를 기준으로 가격이 편성되어 있는데 스카이캡슐을 탑승해보니 정원이 4명까지인 것 같다. 

 

탑승 시 좋았던 점은 보통 사람이 많으면 케이블카 등은 다른 일행끼리도 섞어서 탑승을 시키기도 하는데 스카이캡슐은 예매한 일행만 탑승시키니 인상 깊었다. 

 

2인이 탑승했을 때 더 이상 다른 일행을 태우지 않아서 오붓하게 경치 감상을 할 수 있는 점이 좋았다.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이용 안내 

 

미포정거장

 

표를 교환할 필요가 없던 해운대 스카이캡슐 온라인 사전예매

 

해운대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타는 곳

 

일렬로 대기 후 탑승

 

미포 정거장에 도착하니 연휴라 많은 사람들이 있었는데 1층은 해변열차를 타는곳, 2층은 스카이 캡슐을 타는 곳으로 나뉘어 있었다. 

 

같은 층에서 탑승 대기가 아니라 1, 2층으로 나눠있어서 혼잡 없이 이용할 수 있고 2층으로 올라가 직원에게 사전 예매한 화면을 보여주고 바로 줄을 섰다.

 

이 날 연휴라서 탑승인원이 많아 20분 조금 넘게 기다렸는데 비가 계속 오다가 다행히 우리가 탈 때 비가 그치면서 햇빛까지 싹~ 나오니 날씨 요정을 만난 것 같다.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탑승 

 

부산여행의 낭만 스카이캡슐

 

스카이캡슐 탑승 안내

 

[탑승 안내]

 

캡슐 간의 안전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일시 정지할 수 있다. 

 

운행 중 일시적인 장애가 발생한 경우 전면 중앙에 비치된 무전기의 상단의 녹색 버튼을 누르면서 상황실 직원을 호출한다.

 

전면 우측 붉은색 비상 정지 버튼은 비상 시외에 절대 손대지 마시오.

 

해운대의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하는 타임! 

 

스카이캡슐탑승 후 방문할 미포 조개구이집 미포끝집

 

예쁜 구름도 보고

 

미포에서 청사포로 가는 중 만난 풍경

 

 

천천히 느리고 여유 있게 운행되는 스카이캡슐을 타보니 오랜만에 하늘과 바다와 자연 경치를 더욱 가까이에서 보는 느낌이 들었다. 

 

가는 도중에 친구와 셀카도 마음껏 남기며 추억을 남길 수 있었고, 그냥 막 찍어도 잘 나오는 사진에 감탄을 하며 해운대의 바다를 즐기니 어느덧 청사포 정거장에 도착을 했다. 

 

청사포정거장에 도착

 

해운대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탑승해 본 소감 

 

이전 4월 방문 시에도 해운대 미포에 호랑이젤라떡을 먹으러 오면서 그냥 눈으로만 봤던 스카이캡슐이었는데 그때 왔던 친구들과도 탑승해보면 좋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개인적으로 오랜만에 제대로 된 바다 감상을 한 날이었다. 

 

부산여행을 계획하고 계시거나 부산 당일치기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로 가는 스카이캡슐 탑승을 생각해보시는 것은 어떨까? 하고 글을 마무리해본다. 

 

 

#해운대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해운대스카이캡슐

#해운대스카이캡슐예약

#미포정거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