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일상속으로

대구 현대백화점 전시회 더파노라마2 봄의 감성을 느끼고 온 주말

반응형

전시회도 식후경, 먼저 배부터 채워야지 

대구 동성로 맛집부터 잠시 소개!

시간은 일정하게 흘러가지만 나이가 한 살씩 더 늘어날수록 시간이 더 빠르게 지나간다고 느껴지는 것은 기분 탓일까요?  지금으로부터 10년 전만 해도 퇴근 후에는 보고 싶은 책이 없어도 집에 가기 전 서점에 들러서 책 구경도 해보고 마치면 운동복으로 갈아입고 공원 한 바퀴를 뛰는 운동도 하고, 주말에는 전시회도 가보는 등 시간을 참 소중하고도 아끼며 살아왔던 것 같은데 10년이 지난 지금은 퇴근 후 집에 돌아오면 지쳐서 아무 생각도 나지 않고 그저 그다음 날 출근 전까지 그대로 누워있다가 일어나고 싶은 마음도 많이 드네요.

 

삶의 밸런스가 많이 깨져버린 느낌도 들지만 그래도 조금씩 잘 맞춰나가며 욕심부리지 않고 천천히 해나가 보려고요! 평소 문화생활을 많이 접해볼 일이 없는 저인데, 대구 현대백화점에서 전시회 소식이 있길래 오랜만에 다녀왔어요. 밥을 먹고 전시회를 가려고 일찍 나왔는데 벚꽃은 어느새 지고 아직 여름은 아니지만 벌써 여름처럼 싱그러운 느낌이 가득한 봄입니다.

 

일단 움직이려면 배부터 든든히 챙겨야겠죠? 저는 배가 고프면 아무리 예쁘고 좋은 것을 보더라도 집중이 잘 안 되기 때문에 먼저 점심부터 먹기로 했어요. 오늘의 메뉴는 제육볶음입니다. 대구 동성로에서 오래된 맛집인데 낙지볶음이 대표 메인 음식이지만 이 날은 고기가 먹고 싶어 제육볶음으로 주문했어요. 대구시내에서 한 끼 드실 예정이 있다면, 대구 신라 식당이라는 곳인데 한 번 방문해 보세요.

 

 

[맛집 추천] - 대구 동성로 밥집 신라 식당 낙지볶음도 맛있는데 제육볶음 먹고 왔어요.

 

 

대구 동성로 밥집 신라식당 낙지볶음도 맛있는데 제육볶음 먹고 왔어요.

대구 신라식당에 간 이유 같이 대구에 살아서 한 달에 한두 번 정도는 만나는데 이러저러한 이유로 1월에 보고 한 번도 만나지를 못했다. 이번 달이 친구 생일이라 맛있는 밥을 먹어야 하니까 친

tdbhouse.tistory.com

 

당일치기 친구와의 만남 코스 : 대구 신라 식당 - 대구 현대백화점 전시회

 

대구 현대백화점 더파노라마2

 

미디어아트 특별전 THE PANORMA Vol.2는 미디어아트 전시회로써 대형 공간 안에서 5M 높이에 10개의 테마로 구성된 환상적인 공간을 실감 나는 사운드와 즐길 수 있는 전시회라고 한다.

먼저 1차로 2022.01.14(금) ~ 2022.03.06(일)까지 진행했는데 이 시기에 방문하고 싶었으나 일정이 잘 맞지 않아 오지 못했다.

 

처음에 이 전시회를 한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인스타그램이었는데 대형 화면에서 나오는 꽃, 우주 등 신비로운 모습이 가득하여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정 내 방문을 못하게 되어 아쉬웠으나 2차를 진행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래서 친구와 시내에 볼 일도 마침 있어서 이곳에 와보자고 졸라서 같이 오게 되었다. 

 

대구 현대백화점 더파노라마2를 볼 수 있는 위치 안내 

 

 

 

위치 : 대구시 중구 달구벌대로 2077 현대백화점 대구점 9층 특설 전시장

 

이 날 밥을 잘 먹고 정신을 잠시 내려놓았는지 친구가 아니었으면 정말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동아백화점 9층을 갈 뻔하였다.

 

대구시 약령시라고 골목 안에 한약제품도 판매하고 맛집이랑 카페도 여러 군데 있는 골목길이 있는데 지나쳐 오면서 오랜만에 오후 2시가 넘어 점심시간이 한참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솥밥을 파는 곳이었는데 맛집이었는지 사람들이 대기줄을 선 곳도 정말 오랜만에 보고, 우리가 그 골목 안에서 좋아하는 카페도 한 군데 있는데 오늘은 문을 닫았네?라고 정신없이 떠들며 오다 보니 현대백화점은 조금 더 가야 하는데 자연스럽게 문이 열려있던 동아백화점으로 들어가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를 눌렀다. 그때까지도 나는 동아백화점인 줄 몰랐는데 친구가 갑자기 여기 현대백화점 아니라고!! 하여 쳐다보니 동아백화점이었다. 9층까지 구경 잘하고 올 뻔했는데 안 올라가서 다행이다.

 

사실 이때 친구랑 나랑 목이 너무 말라서 커피가 너무 먹고 싶었는데 우리가 찾아갈 카페를 가려면 현대백화점 전시회부터 보고 가야 하는 동선이어서 참았더니 정신을 잠시 놓았었나 보다. 아무튼 현대백화점에 잘 도착해서 9층에 잘 도착했고 조금 안쪽으로 들어가 보니 전시회가 열리는 곳에 도착했다.

 

대구 현대백화점 더파노라마 2 전시 일정 및 입장안내 

 

대구 현백 더파노라마2 전시 관람 안내

 

미디어아트 특별전 더 파노라마 2는 2022.03.09(수) ~ 2022.05.08(일)까지 진행되며, 현대 H.ponit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나는 현대 H.point 회원이자 미리 앱을 깔아서 갔고, 친구는 회원인데 자주 사용을 안 해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려 그 자리에서 찾고 재로그인을 하여 앞에 서있는 직원들에게 회원임을 보여주고 입장하였다. 간편 가입 QR이 있어서 편리하게 회원가입도 할 수 있는데  H.Point 회원이 아니더라도 바로 그 자리에서 가입 후 무료입장할 수 있다.

 

전시회 관람 시 카메라 플래시는 사용 불가하며, 음료 및 음식물 또한 반입되지 않는다. 어린이는 보호자와 동행하여 관람이 가능하다. 그리고 마스크 착용은 이제 필수로 다들 잘하고 계시는데 사진을 찍는다고 마스크를 벗거나 하시면 안 되세요. 전시 공간 내 마스크는 착용 필수인 곳이다. 

 

 

 

오랜만에 방문했던 대구 현백 더파노라마2 전시회의 특별했던 점은?

1) 화려한 영상미와 사운드 

 

더파노라마2 전시회

입장하였을 때 생각보다는 작은 공간이라 살짝 놀랐지만 큰 화면에서 바닥까지 영상이 흘러나와 먼저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리고 영상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음악도 함께 흘러나와서 신비스러운 느낌에 화면을 계속 바라보게 되었다. 한 편의 테마가 나오기까지는 잠깐 영상이 나왔다가 다른 테마로 바뀌는 것이 아니라 체감상 4~5분 이상 정도는 나온다고 느껴 나오는 영상을 바라보고 있기도 하다가 앞에 나가서 사진도 찍고 할 수 있는 여유까지도 주어지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2) 친구, 연인, 가족들이 즐기다가 갈 수 있는 장소 

 

예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장소

 

대구 현백 더파노라마2 전시회에 방문하기 전 밝은 색상의 옷을 입고 가면 사진이 잘 나오는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친구랑 나는 똑같이 마치 트윈룩처럼 검은 재킷과 청바지를 입고 나타났다. 확실히 내부가 어두운 공간이다 보니 사진을 찍으니 밝은 색의 옷을 입고 사진을 찍으면 잘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는 그림자 사진 찍기에 도전했는데 한 컷 성공했다.

 

이렇게 그림자 사진도 예쁘게 찍으면 좋을 것 같고, 우리는 친구끼리 왔는데 데이트하러 온 연인들도 남자 친구가 여자 친구의 사진을 열정 있게 찍어주는 모습도 봤고 아이들을 데리고 온 부모님들도 우주 배경이나 숲 속 배경의 사진을 두고 열심히 사진을 찍어주는 모습을 보았다. 사진을 찍는 아이들의 표정이 너무 해맑고 좋아한다는 것을 멀리서 지켜보아도 느껴졌다. 대구 시내 쪽에 방문하실 일이 있다면 5월 8일까지의 기간이니 잠깐 들렸다 구경하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대구 현대백화점 전시회 더파노라마2의 조금 아쉬웠던 점과 마무리 

아무래도 생각보다 좁은 공간 안에서 영상과 음향을 같이 느끼려고 하니 아주 크게 감탄사까지는 느껴지지는 않았다. 우주 배경이나 이런 숲 속 느낌의 공간은 구경할 때 4D느낌도 나고 하여 신기했으나 너무 오래 쳐다보니 어지러웠다. 주변에 대화하는 사람들도 어지럽다고 하는 사람들이 또 있었다. 친구와도 얘기했는데 만약 비용을 지불하고 들어왔다면 금액이 조금 아까울 수도 있었을 것 같다고 했다.

 

그러나 대구는 아무래도 서울보다는 다양한 전시회를 볼 기회가 더 적으니 이렇게 잠깐이나마 새로운 세상에 다녀온 것 같은 기분 좋은 구경을 잘한 주말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밝은 색상옷을 입고 가서 다채로운 영상도 구경해보시고 예쁜 인생샷도 찍어보기를 추천해본다. 

 

 

대구 현대백화점 전시회 후기 끝

 

#대구현대백화점전시회

#대구전시회

#대구무료전시회

#대구현대백화점더파노라마2

#대구더파노라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