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이야기/대구

대구종로맛집 미친형제 돼지고기가 입안에서 녹는 목살맛집

반응형

대구 모임장소 추천, 종로 미친형제 

회식의 꽃은 삼겹살, 여러 사람들의 추천으로 가보고자 하는 봉덕동의 강씨목삼도 예약이 되지 않는다고 하고 또 가보고 싶었던 삼덕동의 로산가옥도 미리 예약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급하게 몇 군데를 더 찾아보니 대구종로맛집으로 미친형제라는 삼겹살집이 뜨는데 이곳은 금요일 저녁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여 처음 방문이지만 이곳으로 결정! 

 

대구 시내 쪽에서 모임을 해야 하는데 미리 예약을 해야 할 경우 대구 종로 삼겹살 맛집 미친형제 추천이다.

 

- 대구 미친형제 위치 및 영업시간 안내 

 

대구종로고기집 미친형제

 

 

위치 : 대구시 중구 중앙대로81길 45, 1층 좌측 미친형제삼겹살 

영업시간 : 월, 화, 수, 목, 금, 토, 일 17:00 ~ 24:00 

매달 1번째 월요일 정기휴무 

 

맛 미(味)와  베풀 친(嚫) 그리고 형제가 운영한다고 하여 미친형제 삼겹살이라고 한다. 

 

 - 미친형제삼겹살 메뉴 

 

미친형제삼겹 메뉴

 

형제의 어린 시절 사진으로 꾸며져 있는 독특하고 귀여운 메뉴판입니다. 

 

- 삼겹살 140g 12,000원 

- 미친목살 140g 12,000원 

- 껍데기 120g 7,000원 

- 김치말이 냉국수 5,000원 / 곁들임 비빔면 4,000원 / 11년 된장찌개 3,000원 / 공깃밥 1,000원 

 

- 14일 이상 웻에이징, 72시간 드라이에이징 

 

고기는 숙성고에 초벌은 여기서

 

진공 포장 상태로 저온에서 숙성되는 방식인 웻에이징과 오랜 숙성으로 부드러운 육질이 특징인 드라이에이징이 결합되었다고 하니  '숙성'의 맛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어 미친형제 삼겹살의 고기는 어떨지 기대가 된다. 

 

- 아 ,, 육즙이 터진다. 여기가 목살맛집

 

오랜만에 맛있는 고기 찾았다! 

 

고깃집에 오면 당연히 고기가 맛있어야 하는 법! 초벌이 되어 구워 나오는 고기를 직원께서 다 구워주고 있다. 삼겹살과 목살을 주문했는데 고소한 삼겹살도 맛있었지만 개인적인 입맛으로 미친형제는 목살맛집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구워진 돼지고기 목살을 한 입 입에 넣으니 육즙이 팡!! 하고 터지는데 잡내가 하나도 없고 부드러워 한 입 먹는 순간 이 집으로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 돼지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을 밑반찬들 

 

멜젓과 장아찌 맛있었다. 

 

개인적으로 삼겹살집에서 멜젓이 제공되는 곳을 좋아하는데 미친형제삼겹살은 멜젓이 제공되며 떡볶이 또한 맵지 않은데 중독적인 맛이 있고 상추줄기장아찌도 고기와 함께 먹으니 맛있었다. 

 

와사비, 명이나물, 양파장 등 고기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재료가 준비되어 있었다. 

 

 

 

- 곁들임 메뉴 또한 맛있는 미친형제삼겹살 

 

김치말이 냉국수, 곁들임 비빔면, 11년 된장찌개 

 

미친형제삼겹살에서 판매되는 모든 메뉴를 다 먹어보고 나오게 되었는데 김치말이 냉국수와 11년 된장찌개가 고기와 함께 잘 어울리고 너무 맛있었다. 

 

비빔면도 나쁘지 않았는데 나중에 배가 너무 불러서 맛을 제대로 못 느끼고 나와서 아쉽다. 김치말이 냉국수는 냉면육수 맛도 나면서 면발이 탱탱해서 좋았고 11년 된장찌개는 구수한 진한 국물에 미더덕이 들어있어 해물의 감칠맛이 나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진짜 마지막, 돼지껍데기 

 

쫀득쫀득한 돼지껍데기 

 

돼지껍데기 까지 마무리로 먹는 하루이다. 더 이상 들어갈 빈 공간이 없다. 돼지껍데기는 쫀득쫀득 했는데 나는 아주 바싹 익힌 과자처럼 딱딱한 돼지껍데기를 좋아해서 많이 먹지 않았지만 내 옆에 앉은 분은 이 날 돼지껍데기가 너무 맛있다며 아주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돼지껍데기 마니아 분들은 좋아하실 것 같다.

 

대구 종로에서  맛있게 먹은 종로삼겹살, 미친형제 마무리

 

오랜만에 육즙 가득하고 촉촉한 돼지고기를 먹고 나왔다. 다음에 고기를 좋아하는 다른 친구들과도 오고 싶은 맛집이었으며 후식까지 센스 있게 챙겨주는 미친형제삼겹살 이었다. 

 

와다닥 오랜만이다!~

 

 

#대구종로맛집

#대구종로고기집

#미친형제

#대구목살맛집

 

 

대구종로의 야외 고기집을 찾으신다면? 

[맛집&음식이야기/음식이야기] - 대구 종로 쎈밤 삼겹살, 목살을 가성비로 먹을 수 있는 야외고기집 추천

 

 

대구 종로 쎈밤 삼겹살, 목살을 가성비로 먹을 수 있는 야외고기집 추천

삼겹살, 목살 먹으러 출동. 고깃집 외식은 오랜만이다. 5월 2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완화되면서 나는 실외에서도 아직 마스크를 열심히 쓰고 다니지만 분위기는 코로나 이전 느낌처럼

tdbhou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