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이야기/충청도

아산맛집 꽁당보리밥 푸짐함과 세심함이 더해 만족스러웠던 밥집

반응형

푸짐함+세심함이 더한 아산 배방 꽁당보리밥 

빛깔 고운 나물들과 구수한 국을 좋아하는 한식파인 나는 요즘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핫한 마라탕을 처음 먹어 본 후 적응을 하지 못했다. 공복 상태를 유지하다가 저녁은 무조건 밥을 먹어야겠다! 생각에 빠르게 검색해봤던 꽁당보리밥이다. 정식을 주문하면 요즘 높은 고물가 시대에 이 가격이 맞나? 할 정도로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받고 나오는 느낌을 받았던 아산맛집을 소개해보겠다.

 

 

아산맛집 꽁당보리밥

 

 - 꽁당보리밥 위치 및 영업시간 안내

 

배방 꽁당보리밥 위치, 주차 

 

위치 : 충남 아산시 배방읍 북수동로 27 1층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 라스트오더 20:30 

주차는 매장 앞에도 자리가 비어있어 가능했다. 

 

- 꽁당보리밥 메뉴 안내

 

추억의 꽁당보리밥 메뉴

 

청국장보리밥 정식 13,000원 

옹기보리밥 10,000원

소불고기 보리밥정식 18,000원 

 

청국장보리밥 정식, 소불고기 보리밥정식 2인 주문 시 고등어/ 도토리묵 중 1가지를 서비스 제공 

 

담백한 고등어구이 6,000원

탱글탱글 도토리묵 6,000원

보쌈한접시 8,000원 

 

- 청국장보리밥정식 2인 주문 (+도토리묵)

 

청국장보리밥정식 주문 시 나온 밑반찬들 

 

저녁식사 시간이었지만 빈 테이블이 거의 안 보일 정도로 손님이 꽉 차있는 모습을 보니 아산맛집에 제대로 찾아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빠르게 금방 나온 밑반찬에 갑자기 헉! 할 정도였는데 각종 밑반찬과 청국장, 도토리묵, 수육, 사진에는 없는 잡채와 배추 겉절이까지 세팅이 되었다.

 

먼저 청국장보리밥정식 주문 시 서비스로 주는 도토리묵은 앞접시에 조금 주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양이 너무 많아서 놀랐고 청국장도 두부가 가득 들어있었다. 주문하지 못한 친구가 먹어보고 싶다던 수육은 밑반찬으로 제공되어 기분이 좋았다.

 

보리밥맛집 꽁당보리밥

 

정말 오랜만에 먹는 보리밥!! 보리밥은 건강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보리밥에 있는 베타글루간 성분이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변비 개선에도 좋다고 한다. 

 

제공된 제철 나물들과 참기름, 고추장, 청국장 국물도 살짝 - 넣어서 맛있게 비벼본다. 

 

 

 

- 푸짐한 양도 마음에 들었지만 맛까지 있어 더욱 좋아

 

보리밥효능 

 

구수한 청국장은 보리밥과도 잘 어울리는데 같이 나온 밑반찬들 또한 맛있어서 좋았다. 도토리묵은 같이 무쳐진 야채가 조금 짰지만 도토리묵 자체는 너무 탱글탱글하고 양념의 간이 잘 배여서 도토리묵 맛집에 다녀온 기분이었고 수육도 잡내 없이 깔끔하고 담백해 상추 줄기 장아찌와 맛있게 먹었다. 

 

- 푸짐하게 먹었는데 후식까지?

 

꽁당보리밥 후식코너 

 

식사를 다 한 후 마지막 후식까지 즐기고 갈 수 있도록 준비된 꽁당보리밥이다. 미숫가루, 식혜, 옛날 과자가 있어서 조금씩 맛보고 나왔다. 

 

꽁당보리밥이 세심맛집이라고 느낀 이유 

 

맛있고 배부르게 먹은 후 잠시 화장실에 다녀왔는데 손을 씻으려고 보니 칫솔과 치약, 가글이 있었다. 가글을 하면서 밥을 먹으면서도 가성비 맛집이라고 느꼈는데 마지막까지 손님을 배려한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 같아 더욱 기분이 좋아졌다. 대구에도 있다면 언제든지 방문할 것 같은 꽁당보리밥이었다. 

 

 

#아산맛집

#꽁당보리밥

#배방꽁당보리밥

#아산꽁당보리밥

 

 

식사 전 들리면 좋을 아산가볼만한곳, 모나무르카페 

[카페.디저트/충청] - 모나무르 아산카페 추천 지금까지 내가 가본 카페 중 BEST!

 

 

모나무르 아산카페 추천 지금까지 내가 가본 카페 중 BEST!

충남 천안.아산 가볼 만한 곳, 카페 모나무르 지금까지 내가 다녀본 여러 지역의 카페 중 분위기, 볼거리, 커피 그리고 디저트 맛까지 모두 만족스러워 카페 한 군데 방문으로 커다란 행복감을

tdbhou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