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이야기/충청도

성성호수공원맛집 궁서체 진지함을 담아 요리한다는 만두전골 후기

반응형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천안 궁서체 소개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한 아직은 추운 겨울날씨에 호불호 없이 뜨끈하게 먹을 수 있는 천안의 만두전골 신상 맛집을 하나 소개해보려고 한다. 조금은 더 특별한 한식메뉴를 먹고 싶을 때 가족모임, 데이트, 친구모임 시 '제대로 된 한 끼를 먹었다'라고 생각될 곳이다.

 

 

천안 만두전골 맛집 궁서체 위치 및 영업시간 안내

천안아산맛집 궁서체

 

위치: 충남 천안시 서북구 업성수변로 174 궁서체 만두전골 천안본점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 주차장 완비 

가게 이름이 궁서체다. 한 번 들으면 잘 잊을 수는 없을 것 같은 이름이다. 본래는 낙곱새 가게였다고 하는데 만두전골 집으로 변경되어 오픈된 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들었다. 그래서인지 깔끔하고 넓은 내부가 기억에 남았던 궁서체이다.

 

메뉴 안내

사이드메뉴만 적혀있는 메뉴판

 

천안 만두전골 맛집 궁서체의 메뉴를 소개해보겠다. 내가 앉은자리의 메뉴판을 찍었는데 사이드메뉴만 적혀있다. 벽에 만두전골의 사진과 가격이 크게 붙어있는데 사진은 찍지 못했으니 가격에 대한 정보만 알려드리겠다. 

 

▶ 만두전골(보통맛/ 얼큰이) 13,000원

▶ 어린이 피크닉세트 7,000원 : 귀여운 피크닉 가방에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들로만 구성된 한 끼

▶ 만두카츠(3ea) 4,000원

 

요즘에 난, 이런 음식이 좋더라.

만두전골 보통맛 2인분

 

평소 같으면 만두전골 매운맛을 주문했을텐데 지난번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은 이후 내 위는 내 나이대보다는 좋지 않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동안 아주 좋아했던 밀가루와 매운 음식을 조금씩 줄여나가 보고자 노력해보고 있다. 밀가루는 포기하기 너무 힘든 음식인데 몸에 좋은 소고기, 건강한 야채와 함께 만두, 칼국수까지 즐길 수 있으니 외식메뉴로써 아주 탁월한 선택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2인분을 주문했는데 푸짐한 양이 나왔다. 굴림만두도 냄비 안에 들어있는 것 외에 추가로 주고 밑반찬 중  무김치가 아주 맛있었다.

 

 

 

 

진한 육수 국물에 담백한 고기만두, 칼칼한 김치만두를 함께 즐길 수 있어

평소에도 김치만두를 좋아해 더욱 맛있게 먹었다.

 

소고기, 버섯 외 야채들이 들어 끓여내니 진하게 우러나오는 국물 속 샤브샤브 처럼 먹는 소고기와 야채가 맛있었다. 밀가루를 살짝만 입힌 굴림만두를 한 입씩 먹어보니 고기만두는 담백하면서 고기의 육즙이 팡 터졌고 김치만두는 매운맛을 좋아하는 내게 느끼함을 잡아주며 속이 꽉 차게 들어있어 든든하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다. 나중에 칼국수까지 넣어먹으니 배가 빵빵빵!! 해질 만큼 속이 든든했다.

 

별미 만두카츠도 빠질 수 없지

겉바속촉 만두카츠

 

겉은 바삭하고 속은 돼지고기와 부추가 들어 담백하고 촉촉한 만두카츠였다. 칠리소스는 역시 튀김종류와 참 잘어울린다. 

 

천안 성성호수공원 산책 후 방문하면 좋을 궁서체 

천안 만두전골 맛집 궁서체 주변에는 성성호수공원이 있어 식사전 or 후 산책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으니 든든한 한 끼도 즐겨보시고 건강도 챙겨보면 좋을 것 같다. 이상 오랜만에 맛있게 먹었던 내돈내산 후기를 마친다. 

 

 

#성성호수공원맛집

#궁서체

#천안궁서체

#천안만두전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