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이야기/부산&경상

부산 충무동 맷돌손두부 로컬주민이 알려준 두 번 먹고 싶은 보쌈 맛집

반응형

부산 서구 충무동
맷돌손두부


부산 맷돌손두부 입구 

 

부산에 가면 먹고 싶은 음식이 참 많다. 돼지국밥, 밀면, 싱싱한 회 그리고 요즘은 이재모피자가 부산맛집하면 떠오르고 있는 곳이라고 한다. 동생이 포장해 온 이재모피자를 먹어봤는데 토핑부터 빵 끝부분까지 기존에 먹던 맛과는 차이점이 분명 있다. 언젠가 내 블로그에서 이재모피자 방문후기를 남겨보는 날이 있기를! 

 

글의 내용이 잠시 딴 곳으로 흘렀는데 오늘 내가 소개할 곳은 부산 충무동, 토성동 쪽에 위치한 "맷돌손두부"라는 곳이다. 

이곳은 이 동네에서 몇십 년을 거주하신 동네주민 = 고모의 소개로 오게 된 곳인데 부산하면! 국밥, 밀면, 회를 제쳐두고 여행자가 아닌 동네 현지인이 된 기분으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되어 소개해본다. 

 

  • 부산 맷돌손두부 기본정보 

- 위치 및 영업시간

 

부산시 서구 충무대로 275번 길 3-5

T. 051-248-4578

영업시간 11:00 ~ 21: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매주 화요일 휴무 

 

- 맷돌 손두부 메뉴 

 

부산보쌈맛집

 

동네주민이신 고모의 말에 의하면, 이곳은 보쌈이 맛있다고 한다. 진짜 맛있는지는 먹어봐야 아니까 보쌈 소 (50,000) , 순두부찌개 (9,000)를 주문해 본다. 

 

보쌈이나 족발 배달집들과의 평균가격을 비교해 보면 살짝 비싼 감도 없지 않으나 메뉴판에 저희 집 돼지고기는 최상급으로 씁니다.라고 명시되어 있는 사장님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글귀와 쌀, 김치, 돼지고기, 두부까지 국산재료를 사용한다고 하니 믿어본다. 

 

  • 가격은 비싸도 맛은 이유가 있는 보쌈 

- 보쌈 한 상차림

 

부산 맷돌손두부 보쌈 등장

 

김치, 파김치, 양념게장, 비지찌개를 내어주는 보쌈(小) 메뉴가 나왔다. 접시가 가득 찰만큼의 인정 있는 양은 아닌 것 같지만 요즘 물가를 생각해 보면 다 국내산 재료만 사용한다고 하니 납득은 가는데 맛은 일단 먹어봐야겠다. 

 

부산 현지인맛집 맷돌손두부

 

삶은 고기가 이렇게 야들야들 부드러울 수 있을까? 평소 삶은 고기, 삶았으면서 돼지비계가 있는 고기를 좋아하지 않는데 (돼지비계는 떼어내고 먹음) 이곳의 보쌈은 돼지비계마저 빠지면 아쉬울 정도로 고기 잡내가 하나도 없고 입안에서 살살 녹듯이 고기가 녹아들어 간다. 고기를 진짜 잘 삶았다. 

 

고소한 두부와 돼지고기 김치를 올려 삼합으로 먹으니 김치의 맛 또한 잘 느껴져 맛이 더 풍부하다. 가게에 입장 시 많은 손님들이 북적이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이유는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했다. 

 

 

 

- 부산 충무동맛집 맷돌손두부 순두부찌개 

 

짭쪼름한 순두부찌개

 

보쌈에 취해 잠시 잊혔던 순두부찌개다. 국물이 짭조름, 진하고 얼큰하다. 밥과 함께 비벼먹으니 기본은 하는 순두부찌개 맛이었고 밍밍해서 니맛도 내 맛도 아닌 순두부찌개 국물보다는 나는 이렇게 좀 더 짭조름한 스타일의 순두부 국물을 선호하는 것 같다.

 

  • 부산 충무동 맷돌손두부 마무리 

개인적인 추천은 보쌈, 기존에 먹었던 보쌈 고기와는 다르게 고기를 잘 삶으면 이런 맛이구나를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억세지만 친절하려고 하시기는 하는 말투의 부산 이모님을 만날 수 있고, 부산의 밥집을 가깝게 느껴볼 수 있는 이곳에서 맛있게 한 접시 비워내고 왔다. 

 

 

 

 

#맷돌손두부

#부산맷돌손두부

#부산충무동맛집

#부산서구보쌈

#부산보쌈맛집

 

 

부산여행의 시작 서면 송정3대국밥 1946년부터 운영한 돼지국밥맛집

 

 

부산여행의 시작 서면 송정3대국밥 1946년부터 운영한 돼지국밥맛집

부산여행 하면 돼지국밥을 빼놓을 수 없지 부산여행을 떠올려본다면 가장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음식이 먼저 돼지국밥과 밀면이지 않을까 싶다. 물론 더욱 맛있는 음식도 많지만 돼지국밥 하면

tdbhouse.tistory.com

 

기장맛집 어느멋진날 좋은사람과 맛있는 식사가 되길 바란다는 마음이 느껴진 곳

 

 

기장맛집 어느멋진날 좋은사람과 맛있는 식사가 되길 바란다는 마음이 느껴진 곳

전복의 맛을 느끼러 떠난 기장 어느멋진날 뜨거운 여름, 8월의 첫 주이다. 어느 곳을 가던 사람이 많이 붐비는 휴가철인데 평소 바다를 보지 못하는 내륙지방에 살고 있다 보니 휴가철에는 바다

tdbhou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