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이야기/대구 , 경북

칠곡 왜관 황금원 1시간의 웨이팅 납득이 된 이유에 대해서

반응형

 

황금원 처음 알게 된 칠곡. 왜관맛집

여전히 무더운 날씨로 아직까지 실외 나들이가 엄두가 나지 않을 때 맛집을 찾아다녀보는 일도 일상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근처에 볼일이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이 경로를 지나쳐도 가는 길이기에 들려본 소문맛집을 다녀왔다.

 

사실 이전까지 내게 황금원에 대한 정보는 아무것도 없었다. 칠곡 왜관에 이러한 식당이 있는지 조차 몰랐으며 방문 당시 동생이 어디에서 듣고 온 정보인지 왜관에 맛있는 야끼우동집이 있다. 웨이팅이 있을 수도 있다..라는 말만 듣고 무작정 방문했다. 

 

황금원 최고의 감칠맛 야끼우동

 

 

 

황금원 정보 안내

 

- 위치

 

 

 

 

경북 칠곡군 약목면 관호8길 16

 

한적하지만 있을 것은 있는 시골풍경을 담은 도로를 지나가다 보면 천막 밑에 식사를 기다리는 사람들로 가득한 황금원을 볼 수 있다. 일행들과 같이 간다면 한 사람은 차에서 먼저 꼭 내려서 가게로 들어가 웨이팅부터 등록하도록! 

참고로, 웨이팅 등록 시 어떤 메뉴를 주문할 것인지도 물어보기 때문에 메뉴도 미리 생각해 두시기를~

 

- 주차

 

 

 

가게 앞 주차장은 따로 없으며 옆 홈마트에 주차를 많이 했는지 마트에 주차하지 말라는 안내가 되어있다. 

주차는 황금원에서 조금 더 올라가다 보면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관호리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된다. 주말에 이용했는데 주차비 없이 출차할 수 있었다.

 

- 영업시간 

 

11:00 - 재료 소진 시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내부 및 메뉴

 

 

 

내부에는 좌식테이블과 신발을 벗고 들어가서 방에서 먹는 테이블도 있다. 웨이팅 번호에 따라 부르는 순서대로 들어가니 어떤 방식으로 먹게 될지는 알 수 없다.

 

나는 이 날 4명이 방문했고 야끼우동 2개, 짬뽕밥 1개, 탕수육 소 사이즈 1개를 주문했다.

 

 

 

 

 

칠곡 황금원 유명 메뉴 먹어 본 후기 

 

야끼우동 11,000원

 

 

새우, 오징어, 바지락, 양파와 목이버섯 등 야채로 맛을 낸 야끼우동.

1개를 주문했는데 2명이 나눠서 먹어도 될 정도의 넉넉한 양이 눈길을 끌었고 밀가루를 제한해야 해서 아쉽게도 면발은 한 번 밖에 먹지 못했지만 부드러운 밀가루면이 양념에 잘 배여 들어 맛있었다. 

 

 

 

개인적으로 이 식당의 특별함은 깊은 맛이 느껴지는 양념이라고 느껴졌는데 국물이 넉넉하게 있는 이 소스에 공깃밥을 하나 시켜 비벼서 먹으니 더욱 맛있었다. 타 중국집에서 느껴보지 못했던 소스의 감칠맛이 느껴졌다. 

초보주부로써 음식을 할 때 매번 느끼지만 음식의 간을 맞추는 느낌이 가장 어려운데 간을 굉장히 잘 잡은 느낌? 

다음에 혹시 다시 오게 될 일이 있다면 야끼밥을 주문해서 먹을 것 같다. 

 

야끼우동도 맛보고 싶고, 야끼밥도 맛보고 싶다면 이러한 방식으로 먹어봐도 좋을 것 같다. 참고로 맵기 조절은 얘기를 안 했는데 음식을 먹어보니 매운맛이 느껴져서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다면 미리 주문할 때 맵기조절도 하셔야 한다.  

 

 

탕수육 小 20,000원

 

 

 

사이드메뉴로 주문했는데 이것만 먹으러 와도 만족할 수 있는 메뉴 옛날식 탕수육. 고기의 상태도 좋고 바삭하게 잘 튀겨내었는데 기름의 쩐내까지 없어 맛있게 먹었다. 

 

새콤달콤한 소스에 찍어도 먹고 부어서 촉촉하게도 먹어가며 다양한 방법으로 먹으니 금방 배가 불러왔다. 평소에 찹쌀 탕수육을 더 좋아하는데 옛날식 탕수육을 맛있게 먹은 일은 참 오랜만이다. 

 

짬뽕밥 9,000원

 

 

마지막으로 내가 주문했던 짬뽕밥. 해산물, 야채, 당면까지 들어있는 푸짐한 건더기와 고봉밥처럼 쌓아주는 공깃밥의 양에 다시 한번 놀랐고 야끼우동처럼 짬뽕밥 또한 깊은 감칠맛이 느껴져서 주문한 모든 메뉴가 맛있었다고 느끼고 나왔다. 

 

중식집에서 1시간 웨이팅은 한 적이 없는데 음식이 맛있으니 웨이팅 시간도 잊게 되는 느낌이었다. 내가 사는 곳과 가까운 거리는 아니라서 자주 방문하지는 못하겠지만 다시 재방문했을 때 이 맛 변치 말고 즐거움 가득한 맛을 느끼고 나갈 수 있도록 맛의 유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황금원

#왜관황금원

#칠곡황금원

#황금원야끼우동

 

 

 

 

대구유통단지맛집 천안문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고추짜장의 맛

 

 

대구유통단지맛집 천안문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고추짜장의 맛

대구 유통단지에서 특별하게 맛볼 수 있는 이색 짜장면 소개 대구 산격동에 특별한 짜장이 있다고 하여 방문한 천안문이다. 고추짜장으로 유명하고 수요미식회에도 출연한 집이라고 하니 매운

tdbhouse.tistory.com

 

 

수봉반점 재방문의사 있는 독특한 분위기의 대현동 중화비빔밥맛집

 

 

수봉반점 재방문의사 있는 독특한 분위기의 대현동 중화비빔밥맛집

대구 3대 중화비빔밥 수봉반점 방문후기 중화비빔밥은 대구에서 살게 되면서 처음으로 알게 된 요리 중 하나였다. 중국집에서 판매하는 비빔밥이 왠지 생소하게 느껴졌지만 고기와 채소를 중화

tdbhouse.tistory.com

 

 

대구10미 야끼우동맛집 수성구 리안 인기 많은 탕수육도 함께 먹어 본 후기

 

 

대구10미 야끼우동맛집 수성구 리안 인기 많은 탕수육도 함께 먹어 본 후기

대구 만촌동 중식맛집 리안 웨이팅 없이 먹고 온 저녁식사대구는 더운 날씨로 대프리카로 유명하지만 다양한 맛이 있는 대구10미도 소개해보려고 한다.  대구10미는, 동인동찜갈비 / 납작 만두

tdbhouse.tistory.com

 

 

대구 진흥반점 방문 진한데 국물을 텁텁하지 않게 끓여낸 짬뽕 한 그릇

 

 

대구 진흥반점 방문 진한데 국물을 텁텁하지 않게 끓여낸 짬뽕 한 그릇

진흥반점 대구3대짬뽕 1968년에 오픈한 전통이 있는 짬뽕 먹고 온 후기 짜장 vs 짬뽕이라는 질문이 있다면 난 무조건 짬뽕이라고 얘기할 정도로 어릴 적부터 짬뽕을 진짜 좋아했다.대구에 살게

tdbhouse.tistory.com

 

 

대구 대현동 대동반점 얼큰한 짬뽕과 바삭한 군만두 또 다른 특별함

 

 

대구 대현동 대동반점 얼큰한 짬뽕과 바삭한 군만두 또 다른 특별함

대구짬뽕맛집 대동반점 매운맛이 그리울 땐?한 번씩 매운 음식이 당길 때가 있다. 맛있는 매운맛을 찾는다면? 내가 직접 더 맵기를 조절해서 먹고 싶다면, 고추다대기를 듬뿍 넣어 먹을 수 있는

tdbhous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