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이야기/대구

영덕박달홍게 배달시켜 먹었어요. 영덕대게만큼 맛있는 입안에 맴도는 홍게살의 단맛 소개

반응형

배달메뉴로 선택된 메뉴. 박달홍게

 

요즘 어느곳 할 것 없이 확진자 증가수가 갑자기 치솟고 관리도 잘 되지 않는 등 이전의 상황보다 더 심각해 짐을 느낀다. 코로나발생 이전으로의 삶은 언제쯤 찾아올까? 많은 것을 뒤바뀌게 해놓은 이 삶이 이제는 그만 종식되고 하루빨리 안정적인 삶으로 살 수 있게끔 돌아왔으면 좋겠다. 아무래도 요즘 상황이 더 좋지 않다보니 지인들과의 약속도 취소되었고, 엄마생신도 있었는데 가족모임까지 취소될 상황까지 갈 뻔하여 조마조마한 시간들을 보냈다.

 

2월초까지만 해도 가족모임 이야기를 했을 때 2월말이 되면 더 완화가 될 수도 있으니 밖에서 외식을 해도 되지 않을까? 어디를 가볼까? 이런 얘기를 했었는데 상황은 정말 알 수가 없는 것 같다. 일단 밖에서 먹는 것을 취소하고 배달주문을 해서 먹기로 했는데 어떤 메뉴를 먹을지 고민하다가 홍게도 요즘 제철이기도 하고, 가족 모두 좋아하니 홍게를 주문해 보기로 했다. 

 

 홍게를 주문한곳 


대게이상무 본점

 

위치 및 영업시간 안내 

1. 위치 : 대구시 동구 아양로11길 15

2. 영업시간 : 매일 00:00 ~ 새벽 00:00 (연중무휴)

 

배달 도착 

 

홍게도착

박달홍게가 도착했다. 대게이상무는 영덕에서 도,소매를 하고 있는 젊은 청년이 매주 직접 물건을 가져와서 다양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사장님 아버지가 직접 조업하시며, 배가 들어오는대로 입고한다고 한다. 이 곳의 홍게는 강구항 박달홍게라고 소개 되어 있었는데 어린시절 영덕 강구항으로 가족여행을 자주 다녔다보니 강구항은 나에게 굉장히 친숙한 곳이기도 하다. 중대짜 크기의 4~5인정도 먹을 수 있는 양으로 주문했는데 넉넉하게 먹을 수 있는 양으로 배달 도착 되었다.

 

박달홍게의 특징

박달홍게는 박달나무처럼 속이 꽉 찼다는 의미로 홍게의 안이 살로 꽉 차있다는 뜻이며 뒤집었을때 전체적으로 붉은색을 띄고 있다. 

 

홍게의 효능 

홍게는 다양한 아미노산 성분이 들어있다. 껍질에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는 키틴 성분은 우리 몸 안에 지방이 축적되지 않도록 도와주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갑각류에 많이 들어 있다고 알려져있는 키토산은 우리 몸 속에 중금속이 쌓이지 않고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홍게에는 타우린 성분도 있어 피로회복에도 좋고 아연성분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요즘 같이 면역력을 가장 높여야 할 이 시기에 꼭 알맞는 음식이다. 

 

 

 

박달홍게파티를 시작해보자.

 

좋은 상태의 홍게

 

박달홍게의 맛 

 

홍게 다리살
홍게 몸통살

 

홍게의 다리살은 살이 꽉 차있고 단맛도 많이 났다. 나는 몸통살을 좋아하는데 몸통은 살과 내장이 혼합되어 고소한맛까지 가득해 너무 맛있었다. 홍게의 수율은 좋았다. 배달로 주문해서 품질에 대한 걱정이 살짝 있었는데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될 만큼 살도 풍족하게 들어있고 나중에는 배가 불러서 못 먹을 정도로 속이 꽉 차 있어 만족스러웠다. 

 

게와 함께 먹으면 맛있는 만능 소스

 

저번에 친구네 집에서 대게를 먹을 때 친구엄마가 같이 먹어보라며 해주셨는데 게와 먹을 때 너무 잘어울려서 나도 레시피를 물어와서 이번에 그대로 만들어 게와 함께 같이 먹었다. 게를 먹을 때 계속 먹다보면 어느순간 질리는데 느끼함을 약간 없게 해주는 역할을 해주고 게살을 찍어 먹을 때 잘 어울리는 만능 소스이다.

만드는법도 너무 간단한데 채썬 양파에 시중에 판매하는 오뚜기 삼겹살 양파절임 소스를 넣고 와사비를 넣으면 끝. 

 

소스에 찍어 맛있게 먹기
게내장 볶음밥

 

뚜껑에 있는 내장을 따로 덜어내 밥과 함께 볶았다. 대게,홍게를 먹으면 빠질 수 없는 게딱지밥! 고소한 맛의 게 내장과 김가루, 참기름을 함께 넣어 볶아서 그 고소함이 더해져 정말 게 눈 감추듯이 비워낸 볶음밥이었다. 김치까지 얹어서 먹었는데 시원한 맛의 김치와 어우러져 최고의 맛이 되었다.

 

김치 한점 올려서 뚝딱

 

게와 함께 곁들인 백고동

 

고동도 같이 주문

 

백고동도 먹고싶다고 요청이 들어와 같이 주문했다. 단백질이 풍부한 해산물인 백고동을 껍질에서 꺼내어 초고추장을 찍어먹으니 부들부들하면서 쫄깃쫄깃한 맛이 잘 느껴져 금새 사라져버릴만큼 고동 또한 맛있게 먹었다. 

 

배달음식 편하게 먹었으나, 마음 편히 가족외식 할 수 있는 날도 얼른 오기를...

 

시국이 이렇다보니 어쩔 수 없이 배달음식을 주문하게 되었지만 영덕에 방문한 것 처럼 신선하고 살도 꽉 차있는 홍게를 먹을 수 있었고 덕분에 만족스러운 식사가 될 수 있어 즐거웠다. 홍게의 제철은 1월~6월 , 9월~12월 이라고 한다. 맛있는 홍게를 먹을 수 있는 시기이고, 집에서 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고민하신다면 홍게 배달 주문을 추천드려본다.

 

대게 이상무는 대구 신암동,대명동,송현동,평리동 그리고 경산 옥산동 이렇게 5개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한다. 웬만한 대구지역에서 맛있는 대게와 홍게를 즐길 수 있을 것 같고, 다음에도 배달 주문을 하게 된다면 또 이 곳을 재이용하게 될 것 같다. 배달음식도 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지만 그래도 얼른 코로나가 안정화되어 마음 편하게 외식도 할 수 있는 날도 얼른 오기를 바란다. 

 

 

 

#영덕홍게

#박달홍게

#홍게제철

#배달메뉴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