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리뷰

편의점커피추천 : 1세대 바리스타님과 함께 콜라보한 서울우유강릉커피

반응형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편의점커피 

 

일상 생활 속에서 가장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곳이 편의점으로 편의점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많은 곳이다. 어떤 주부께서 청소, 빨래, 각종 살림 정리 후에 냉장고에서 꺼내어 먹는 컵커피 한잔이 반복적인 일상생활의 작은 여유라고 하는 인터뷰를 TV에서 본 적이 있다. 나는 주부는 아니지만 그래도 집 청소는 하니까 청소를 다 끝내고 냉장고에서 꺼내먹었던 컵커피의 맛이 하루의 일과 중 하나를 끝낸 것 같은 여유를 느끼게 해 줬고 그 뜻에 공감이 가 재밌게 본 기억이 있다.

 

카페에서 사 먹는 커피가 맛있지만 편의점에서 다양하게 나온 컵커피를 골라 냉장고에 넣어 놓은 후 가끔씩 꺼내 먹는 재미도 있어서 한 번씩 구매해서 먹어봤는데 그 이름처럼 맛있는 커피가 있어서 소개해본다. 

 


서울우유강릉커피


서울우유강릉커피 블랙, 라떼, 너티크림라떼

 

강릉 커피거리는 가고 싶은 버킷리스트 여행지 중 하나

 

내가 편의점커피 중 가장 좋아하는 서울우유 강릉 커피이다. 서울우유강릉커피는 블랙커피, 라떼 2종류가 있었는데 새롭게 너티크림라떼도 출시되었다. 강릉에는 강릉항에서 안목해맞이공원까지 잇는 강릉커피거리가 유명하다고 하던데 나도 언젠가 꼭 한번 방문을 해보고 싶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강원도까지는 거리가 너무 멀어서 강원도 여행은 너무 쉽지가 않은데 시간적으로 여유가 되면 강원도 여행을 꼭 제대로 해보고 싶다. 강릉커피거리 또한 내가 가고 싶은 버킷리스트 여행지 중 하나이다. 그래서 편의점컵커피이지만 강릉커피를 보면 그 이름 때문에 강릉에서 사온 커피, 강릉에서 마시고 있는 커피의 느낌을 받아서 대리만족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선생님과 함께한 서울우유 강릉커피

 

강릉커피는 서울우유에서 출시한 전문 바리스타의 프리미엄 커피라고 한다. 대한민국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바리스타님이 직화식으로 로스팅한 커피라고 한다. 1세대 바리스타는 3분이 계신데 박이추 바리스타님은 유일하게 현업에서 현재도 활동하고 있는 분이라고 한다. 1세대 바리스타로 33년을 커피와 함께 하신 분이 함께한 서울우유강릉커피이다. 강릉에서 보헤미안카페를 운영 중이라고 하시며 바리스타 박이추 선생님께서 직접 내려주시는 커피! 꼭 마셔보고 싶다. 

 

서울우유 강릉커피 구매처와 가격안내 

 

나는 CU편의점에서 구매했고 방문 시에는 강릉커피 라떼만 구입을 하러 갔는데 2+1 행사를 하여 블랙,라떼, 그리고 한 번도 마셔보지 않았던 너티 크림 라떼까지 구매할 수 있었다. 이전 가격은 1개당 2,300원이었는데 2022년 3월부터 1개당 2,500원으로 인상되었다고 한다. 원두 가격과 원유 가격 인상으로 컵커피 가격을 올리게 되었다고 하는데 요즘은 어떤 품목 가릴 것 없이 물가가 계속 인상이 되고 있다. 점점 더 팍팍한 세상으로만 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서울우유 강릉커피 블랙 소개

 

서울우유 레트로컵에 담아본 강릉커피 블랙

 

강릉커피 블랙의 패키지 디자인은 강릉바다의 밤을 담았다고 한다. 강릉의 감성이 가득한 패키지로 등대 밑에 있는 보라색, 핑크색 등의 여러 가지 색상이 혼합된 바다색이 너무 예쁘고 마음에 든다.

에티오피아 싱글 오리진 원두를 사용한 강릉커피 블랙은 박이추 바리스타님의 직화식 로스팅과 저온 콜드브루추출로 아프리카 커피 본연의 풍미를 구현했다고 한다.

 

컵커피에서 꽃향과 과일향의 풍미를 강하게 느낄 수 있어서 고급스러운 커피 한잔을 마신 기분이 든다. 진하게 추출된 커피 색상인데 얼음을 담아 강릉커피 블랙을 부어서 마시면 제대로 된 진하고 부드러운 풍부한맛의 아이스아메리카노 한 잔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서울우유 강릉커피 라떼의 맛

 

서울우유 레트로컵에 담아본 강릉커피 라떼

 

편의점 컵커피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맛! 서울우유 강릉커피 라떼이다. 강릉커피 라떼는 강릉바다의 낮을 담은 패키지 디자인이다. 직화식 로스팅과 콜드브루 추출 공법으로 만들어진 커피에 원유 60%를 넣어 만든 라떼라고 한다. 나는 라떼에 시럽을 첨가하지 않고, 단맛을 즐기지 않는 기본라떼를 즐기는 사람이다. 라떼형식으로 나온 컵커피를 구매해보면 단맛만 강하게 나는 커피밖에 없어서 너무 아쉬웠는데 그 아쉬움을 해결해 준 커피가 바로 이 강릉커피라떼이다.

 

컵커피 라떼 종류 중 가장 단맛이 나지 않는 기본 라떼이며, 그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꼭 추천해드리고 싶다. 커피의 맛이 정말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나며 개인적인 취향으로 편의점컵커피 중 선택하라고 하면 이 제품을 가장 먼저 선택하고 싶다. 이번에 우유 구매시 받은 서울우유레트로컵이 있었는데 강릉커피라떼를 여기에 담아보니 묘하게 잘 어울리는 조합이다. 서울우유레트로컵도 계속 사용해보니 무게도 적당하고 디자인도 예뻐서 물이나 음료를 계속 마실 때마다 사용을 하게 된다. 다음에 마트에 가면 소장용으로 보관을 하기 위해 하나 더 구매하고 싶다. 

 

 

[나의 리뷰] - 우유를 사니 서울우유 레트로 유리컵이 생겼대요!

 

 

우유를 사니 서울우유 레트로 유리컵이 생겼대요!

정류장에서 못내리고 한정거장 뒤에 내려 집에 들어왔는데... 금요일 퇴근길이면 눈이 똘망똘망해져서 갈 것 같지만, 버스만타면 정신없이 꾸벅꾸벅 졸고있는 내자신이다. 살짝 눈을 떠보니 동

tdbhouse.tistory.com

 

서울우유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

 

땅콩향이 가득한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

 

새롭게 마셔본 강릉커피 너트크림라떼이다. 직화식로스팅, 콜드브루 추출 공법으로 만들어진 커피에 원유45%와 호두페이스트와 아몬드페이스트가 추가되어 만들어진 라떼이다. 커피를 마셔보았을때 땅콩향이 가득했는데 호두와 아몬드의 맛이 첨가된 커피였다.

 

이 커피는 평소 바닐라떼, 카라멜마끼아또 등 단맛의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커피이다. 기분좋은 견과류향이 나면서 진하게 올라오는 단맛이 맛있는 커피였다. 나도 가끔 당이 떨어지거나 기분이 우울할때는 아주 단맛의 커피를 찾게되는데 그 때 마시면 좋을 것 같은 강릉커피 너티 크림 라떼였다. 

 

 

" 새로운 맛의 편의점 컵커피를 찾으신다면 서울우유 강릉 커피를 추천합니다. 강릉의 감성을 담은 예쁜 패키지 디자인, 서울우유와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바리스타님의 콜라보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편리하고 맛있는 커피를 함께 할 수 있는 서울우유 강릉 커피였습니다."

 

 

#서울우유강릉커피

#강릉커피라떼

#편의점커피추천

#편의점컵커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