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리뷰

청년떡집 인절미 팥쑥떡 리뷰 - 쫄깃쫄깃한 쑥떡에 달콤한 팥앙금이 들어있는 든든한 간식

반응형

봄의 상징, 쑥.

쑥으로 만든 음식을 좋아하는 이유 

 

기억할 수 있는 나이가 되면 그때부터 해도 늦지 않았다는 말보다는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경험을 하고, 활동을 해야 한다는 말에 동의한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주입식 교육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열린 교육을 시행해야 한다는 것으로 교육방침이 바뀌어서 교실 안에서 계속 생활하지 않고 바깥으로 체험활동을 많이 하러 다니게 되었던 것 같다.

 

딱 이맘때였는데 학교에서 친구들과 체험활동으로 쑥을 뜯으러 간 적이 있다. 학교 운동장 뒤편 들판에는 쑥이 많았는데 내 생애 처음으로 캐봤던 쑥이었다. 쑥떡을 만들어 달라고 고사리손으로 열심히 캐서 갔는데 엄마가 이 정도의 양은 쑥떡은 못 만들어 먹는다고 쑥을 넣은 된장국을 끓여주셨다. 내가 직접 캐서 그런지 그날의 쑥은 정말 향긋한 냄새가 나서 좋았고 된장국도 맛있어서 그때부터 쑥을 재료로 한 요리를 좋아하게 되었다. 오늘은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쑥떡을 리뷰해보고자 한다.

 

쑥은 우리 몸의 어디에 좋을까?

다양하게 좋은 쑥의 효능

1. 위궤양 억제, 위장 강화로 위를 튼튼하게 한다. 

2. 여러 가지 상처의 치료제로 쓰인다. 

3. 다량의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여 몸에 활력을 주는 식재료이다. 

4. 스트레스와 피로 해소에 좋고 면역력 증강으로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5. 쑥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며 여성들에게 좋다. 

 

봄에 꼭 챙겨 먹어야 할 쑥으로 만든 쑥떡 소개

전통에 요즘의 트렌드까지 더해진 청년떡집에서 제조한 떡

 

 


청년떡집 인절미 팥쑥떡

고소한 콩고물과 향긋한 쑥의 조화

 

청년떡집에서 출시한 인절미 팥 쑥떡이다. 청년떡집은 티라미수 크림떡, 로투스 크림떡, 뉴욕치즈 크림떡 등 우리의 전통인 떡에 다양한 식재료를 결합하여 요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트렌디한 떡이 많아서 관심이 있었는데 구매할 기회는 없었다. 오랜만에 방문한 코스트코에서 청년떡집 제품을 판매하고 있어서 인절미 팥 쑥떡을 구매해보게 되었다. 

 

청년떡집 인절미 팥쑥떡 구매처 

 

 

위치 : 대구시 북구 검단로 97 코스트코 코리아 대구점

영업시간 : 오전 09:00 ~ 오후 10:00 

매월 둘째, 넷째 주 일요일 휴무, 1월 1일, 설날, 추석 (전일은 오후 7시까지 영업)

 

 

청년떡집 인절미 팥쑥떡

 

청년떡집 인절미 팥 쑥떡 가격 

청년떡집 인절미 팥쑥떡은 코스트코에서 11,990원에 구매했다. 

 

 

 

청년떡집 인절미 팥쑥떡 소개 

 

깔끔하게 비닐포장 되어있는 인절미팥쑥떡 

 

인절미 팥 쑥떡

 

제품 개봉을 해보니 비닐포장이 되어 있었다. 동그랗게 빚어진 쑥떡은 콩고물 가루가 묻혀있고 16개가 들어있다. 쑥향이 나는 긴 떡에 콩고물 가루가 묻힌 쑥떡을 너무 좋아하는데 팥앙금이 들어간 쑥떡의 맛도 기대가 된다. 인절미 팥 쑥떡은 찹쌀과 쑥가루는 국내산이고 팥앙금에 들어있는 팥은 중국산이 사용되었다. 재료 모두가 국내산이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으나 적절한 떡 유통의 단가를 맞추기 위해 팥은 국내산을 사용을 못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한다.

 

떡은 -18도 이하에서 반드시 냉동 보관하여야 한다고 한다. 실온 및 냉장에서 보관 시 떡이 굳거나 변질될 수 있다고 한다. 유통기한은 2023.02.06일까지였는데 유통기한이 길면 별로 좋다고 느끼지는 않는데 생각보다 유통기한이 너무 길어서 놀라웠다. 냉동떡은 제조 당시 급속냉동을 하게 되면 6개월~2년 정도까지도 보관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고는 하니 유통기한이 긴 것 같다. 

 

 

동글동글 귀여운 모양의 청년떡집 인절미 팥 쑥떡

 

속이 가득찬 팥앙금

 

냉동 보관되어있던 청년떡집 인절미 팥 쑥떡을 꺼내어 해동후 먹어보았다. 청년떡집 인절미 팥 쑥떡은 전자레인지나 가열 해동은 금지라고 한다. 자연해동해서 먹어야 하는데 30분 이상 지나고 나니 말랑말랑한 떡이 되었다. 인절미 쑥떡 안에 팥앙금이 가득 들어있는데 쑥찰떡은 쫄깃쫄깃하고 푸짐하게 들어있는 팥앙금은 달달하고 맛있었다.

 

쑥떡에 묻어있는 콩가루는 고소한 맛이어서 냉동 후 꺼낸 떡이었지만 맛있는 떡집에서 방금 사서 먹은 떡처럼 입에 쫙쫙 달라붙고 처음 먹어보는 청년떡집 떡이었는데 맛있어서 다른 메뉴의 떡들도 기대가 되었다. 콩고물 가루가 묻혀있는 떡이다 보니 컷팅을 해서 먹었다. 떡 섭취 시 잘못 먹으면 목이 막혀 기침도 나올 수 있고 목 막힘이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 컷팅해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떡을 아이스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었는데 떡과 커피도 잘 어울렸다. 

 

 

오랜만에 먹은 간식떡

 

빵처럼 떡도 많이 먹었으면 하는 생각 

 

디저트 간식으로 아무래도 떡보다는 빵을 많이 먹게 되는 것  같다. 그러나 요즘은 떡도 빵처럼 다양한 종류로 제품개발이 많이 되고 있어서 여러 종류를 맛 별로 즐길 수 있게 된 것 같다. 청년떡집에서는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는 베이커리와는 달리 떡은 새로운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여 우리의 식탁에서 점점 멀어지는 모습이 아쉬웠다고 한다.

 

전통을 지키며 다양한 식재료로 떡을 먹을 수 있도록 좋은 제품이 많이 개발되었으면 좋겠다. 청년 떡집 떡은 간편식으로 먹을 수 있게도 잘 나와서 아침에 굶고 나가는 날도 많은데 간편하게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으면 좋을 것 같다. 봄의 향기를 가득 느낄 수 있는 오랜만에 쫄깃쫄깃하고 달달하게 맛있게 먹은 청년떡집 인절미 팥 쑥떡이었다. 

 

 

 "향긋한 쑥과 달달한 팥앙금 고소한 인절미의 조합 청년떡집 인절미 팥 쑥떡 최근 먹은 떡 중 맛있었던 디저트"

 

 

#청년떡집

#코스트코청년떡집

#쑥떡

#맛있는디저트

 

반응형